인터넷 채팅
8월 8일 금요일 22:00-00:20 정팅
칠통漆桶 조규일
2007. 6. 2. 16:36
제목 |
[19회] 8월 8일 금요일 22:00-00:20 정팅 |
등록일 |
2003-10-05 |
조회수 |
23회 |
8월 8일 금요일 22:00-00:20 정팅
*************채팅방에 입장하였습니다*************
◇ 건전한 만남! 따뜻한 만남!이 있는 Daum카페 채팅입니다. ◇
◆ 채팅중 불건전한 내용을 게재하는 참여자는 방장의 권한으로 강제퇴장 시킬수 있습니다. ◆
기러기: 안녕하세요? 칠통: 일찍 와서 기다렸는가 봐요... 기러기: 예. 많이 덥지는 않으신지요? 칠통: 많이 덥지요... 기러: 오늘이 입추라 그런지 방 기운이 많이 차진 것 같습니다. 기러기: 방바닥이요. 칠통: 예..절기는 속이지 못하는가 봅니다. 칠통: 산행 마치고 내려와 이야기 많이 나눴는가 봅니다. 칠통: 통천문님은 질문이 없어졌답니까? 기러기: 예. 거사님이 맥주 한잔 샀습니다. 기러기: 어제 이야기했는데 열심히 해야 하겠다는 말만 했습니다. 기러기: 거사님이 무언가 하실 말이 있었는데 다들 알아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칠통: 그러면 의문이 사라졌다는 말이군요? 칠통: 거사님이 무슨 말을 하려고 했었는데요? 기러기: 칠통선생님 계실 때 다들 열심히 수행하라는 의도였습니다. 칠통: 왜 내가 어딜 간답니까? 기러기: 아닙니다. 기러기: 지금 열심히 하라는 ... 드물게 좋은 자리였습니다. 칠통: 아! 그랬습니까. 가만히 보면 오정 거사님이 여러 곳에서..여러 책들을 통하여..공부를 나름대로 많이 한 듯합니다.. 칠통: 그래서 집에 성주가 뜨는 일도 생기고... 기러기: 예. 그날 잠깐 얘기들은 것만 하여도... 기러기: 소리선도 하신 것 같습니다. 잘하십니다. 칠통: 소리선이란 무엇인지요..전 처음 듣는 군요... 기러기: 저도 잘은 모릅니다. 소리로서 기의 운기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칠통: 내면의 소리가 아니고...? 기러기: 예. 일단은 외면입니다. 칠통: 소리로 운기를 한다는 것은 기운이 강한 사람의 음성으로 통하여 기운을 받는 것을 말하는... 기러기: 음... 소리로써 단전강화도 할 수 있는..그런 종류의 방법은 아닐런지요? 칠통: 것이지요...아마도 테이프가 있을 것입니다...옴 소리의....테이프를 통하여... 칠통: 아마 일본 사람에서 들어온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군요... 기러기: 그날 ..하나 둘 셋......하면서 잠시 창을 하듯 하시는데 ....아.예.. 기러기: 요즘 음악 명상 쪽에서 유행합니다. 칠통: 일본인으로 책도 많이 썼고...일본에서는 좀 유명하다고 들은 것 같아요...그런데 창을 하듯 한다는 것으로 봐서는 아닌 것 같아요..창이면 우리 나라 것이잖아요. 기러기: 예. 거사님도 소리선 이야기하면서 우라 선조들의 위대함을 애기했습니다. 칠통: 그러면 ..일본에서 들어온 것이 아니고...순수 우리 나라 고유 방법인가 봅니다. 칠통: 소리를 들으며 마음 가슴을 여는 것이지요...
오정거사님이 입장 하였습니다.
칠통: 어서오세요...잘 지내셨어요. 기러기: 거사님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지요? 오정거사: 예, 칠통: 지금 소리선이 무엇인지 묻고 있는 것입니다...오정님께서 말씀하셨다고 하시기에... 칠통: 소리선이 무엇입니까?
오정거사: 단전에 기운이 어느 정도 차면 그 기운을 음(운율)을 내어 그 음을 통해 단전의 기운을 위로 .. 오정거사: 독맥으로 끌어올리면서 막힌 부분을 뚫어 소주천 회로를 완성하고, 나아가서 온몸의 회로를 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 단체에서 행하는 소리선의 의미와 일치하는지는 오정거사: 저도 궁금한 부분은 있습니다만, 단전의 기운을 활성화시키는 효과는 있는 것 같습니다, 정신 집중도 잘 되고요 오정거사: 그리고 단전의 기운이 점점 차면서 내는 소리(음)이 점점 길어지는데, 우리 나라 창을 연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칠통: 저는 소리선을 듣느니 처음입니다...일본 사람이 창안한 것입니까? 옴과 음의 소리로 운율을 내며... 맞는지 모르겠군요? 오정거사: 소리선이라고 해서 가르치는 분도 있고, 영가무가(?)라고 해서 전통적으로 전해 오는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칠통: 다음 산행 때는 잠깐 방법을 들어보지요... 오정거사: 예 칠통: 제가 볼 때는 기운을 그냥 심생기로 모아 심생기로 활성화시켜 돌리면 되고..심안으로 관찰하면 되는데...하긴 그것이 그 분들에게는 더 쉬울지도 모르겠군요.
칠통: 산 기운을 받아 모아보시니 잘 됩니까? 칠통: 기러기님은 그날 가져간 것 기운테스트 해 보시고요? 오정거사: 올려주신 산 그림을 보고 다시 좌선하면서 가장 영상에 남는 산을 심생기하니 조금은 몸 안이 기운이 출입하는 느낌입니다. 칠통: 자료실 산 그림입니까? 오늘 자유게시판 산입니까? 오정거사: 오늘 자유게시판입니다. 칠통: 그럼 어느 산인지는 아세요? 기러기: 어제까지는 산의 기운이 굉장히 강하게 들어오더니 오늘은 약간 부드럽게 들어옵니다. 그리고 기운 테스트가 잘 안되어 열심히 하심하고 있습니다. 칠통: 기러기님은 어느 산으로 하시고 계셨는데요?
오정거사: 소백산 정상입니다. 포근하고 가슴이 넓어지면서 넉넉한 느낌입니다. 그러다가 계곡이 연상되면서 계곡 물과 합치되고 기러기: 저는 백두산 천지입니다. 오정거사: 주변으로 잔잔한 파장이 나감과 주변과 늘 조화되고 겸손해져야하는 인드라망에 걸림이 없도록 잔잔해짐을 느꼈습니다. 오정거사: 아직은 기운이 약해 집중력은 떨어짐을 느끼나 편안함이 생기니 좋은 것 같습니다. 칠통: 그렇지요....소백산 기운이 강하지 않아서..느끼는가 싶으면 평지와 ...같아져..그럴 것입니다. 칠통: 기운을 모으기 위해서는 좀 더 강한 산을 선택해 보는 것이 좋을 듯싶어요... 칠통: 기러기님은 강한 것을 잡았으니...받을 때 강하게 받고....받지 않을 때는 참선하시면 될 것입니다.
기러기: 기운을 강하게 타서인지 호흡으로도 기운이 많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하단전 돌릴 때도 몸이 같이 돕니다. 칠통: 늘 산 기운을 받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의하여 받고 연결하고 하는 것입니다. 칠통: 많이 기운이 오는 만큼 내 몸 안에서 모아야 합니다..그냥 흘러가게 해서는 아니 될 것이지요. 칠통: 하단전에 모아서...하단전이 차면서 중단전 상단전에 이르도록 ..모아 뭉쳐줘야 할 것입니다. 칠통: 오정님도 백두산 천지나...금강산 세존봉은 어떨까요? 칠통: 기운을 모으는데 만 활용할 뿐 ....늘 기운만 모아서도 아니 될 것입니다.
오정거사: 세존봉하니 두 손으로 합장하게 되고 가슴으로 기운이 들어옴이... 칠통: 가슴에서 단전으로 모아 보시던가? 아니면 백회로 받아보세요? 칠통: 백회로 받아 하단전으로... 칠통: 하단전에서 심생기로 눈을 뭉치듯 들어오는 기운을 뭉치며 받아보세요... 오정거사: 백회 위로 강한 중압감과 하단전이 팽창되는 느낌이 형성됩니다, 칠통: 하단전이 팽창되는 느낌이 형성되면 형성된 것을 허리돌리 듯 하단전에서 감아 뭉치면 됩니다. 오정거사: 백회와 하단전 사이에 활과 같은 기류가 형성 되는 것도 같습니다. 칠통: 활이라기보다는 하나의 통로 같다고 하는 것이 더 맞지 않나 싶어요..물론 그렇게 볼 수 도 있겠지만.... 칠통: 기류가 형성된 것을 단전에서 모아 독맥으로 한 번 돌려보세요... 칠통: 의식으로 심생기로 돌리는 것입니다...어디까지 백회까지... 칠통: 그리고 단전에 기를 모을 때....심생기로 기를 돌리며 심안으로 하단전과 중단전 상단전....전체를 관찰해 보세요... 칠통: 기러기님도 해 봐요..
오정거사: 백회에서 나선형으로 상단전이 형성되는 것 같고, 중단전이, 하단전이 그리고 독맥선이 백회 쪽으로 하얀빛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칠통: 백회에 나선형으로 형성된 것 같은 것은 상단전이 아니라..백회 나선형으로 형성된 그곳을 통하여 몸 안으로 기운이 들어올 것입니다. 오정거사: 백회에서 들어온 기운이 그 회로를 통해 계속 순환하는 착각 칠통: 아 미세하군요..백회가 ....그래서 그렇군요...의식을 백회에 집중하세요....자 백회를 봅니다. 그리고 백회를 의식으로 심생기로 치세요 ...백회가 펑 뚫리도록.... 칠통: 백회가 펑 뚫려서 머리 속이 시원하도록...백회를 쪼아댑니다... 칠통: 상단전은 백회에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이마에서 압력으로부터 미세하고도 작은 회오리가 생기는 것을 상단전이 형성되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칠통: 기러기님은 어때요?
기러기: 하단전을 돌리면 장심과 용천 백회 상단전이 같이 돌고 뜨거워집니다. 하단전의 압력이 강하여 위로 올라오다 기운이 모자란 탓인지 다시 내려가고 반복합니다. 칠통: 하나 하나를 관찰하며 대응시킨 것입니까? 전체를 하나로 보며 관찰한 것입니까? 기러기: 전체를 본 것입니다. 칠통: 전체를 본 듯하나 전체를 보지 못하고 부분을 보고 있는 듯합니다...전체를 보고 관찰한다면 지금 말씀하신 것처럼 느낌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칠통: 아직은 하단전의 축기가 왕성하지 못한 것은 분명한 듯하니...찾고 있는 것을 계속 찾음과 함께...체조를 하며..또는 가끔씩 기운을 받아 모으시면 계속 차 오를 것입니다. 칠통: 지금 ..오정님은 어때요?
오정거사님이 퇴실 하였습니다.
오정거사님이 입장 하였습니다.
오정거사: 죄송합니다. 오정거사: 백회부분에 실낱같은 구멍이 형성되는 것 같고 어깨 쪽이 몹시 열이 납니다. 하단전은 계속 팽팽합니다. 칠통: 요즈음도 어깨가 계속 안 좋았습니까? 칠통: 백회의 구멍을 좀더 넓고 크게 하세요... 오정거사: 예, 머리 속에 약간의 통풍이 형성 되는 것 같습니다. 칠통: 백회에 심생기로 파고 내려옵니다...백회에서 머리 속..머리 속에서...목..목에서 가슴..가슴에서 단전...백회에서 들어오는 기운보다 가슴에서 들어가는 기운이 더 강한 것 같습니다....가슴 열기 마음열기를 너무 많이 해서일까요..?.. 칠통: 지금 보고 있노라면 단전은 팽팽해진 것 같은데...구슬처럼 ..뭉쳐지고 있지를 않아요... 구슬처럼 뭉쳐져야 할 것입니다....수행 중 필요에 의하여 잠깐 잠깐 할 뿐...너무 이것에 집착해서도 아니 될 것입니다.... 칠통: 지금 두 분을 보면 ...본성과 그 업과 깊은 것 같지가 않아요...제가 심생기로 조그만 파헤치면 본성의 빛이 환하게 밝히고 있어요....그런 만큼...찾고 있는 것들을 더욱 집중하여 찾아야 할 것입니다.
칠통: 혹여 오늘 정팅에서 물어보고 싶었던 것 있는 분은 질문하세요... 오정거사: 저는 없습니다. 그저(), 칠통: 두 분다 없는가 봅니다... 오정거사: 기러기님은 삼매로 들어가셨나 봅니다. 칠통: 글쎄요... 기러기: 저 여기 있습니다. 칠통: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셜록홈즈님이 입장 하였습니다. 셜록홈즈: 안녕하세요. () 기러기: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칠통: 어서오세요...늦게 오느라고 고생했어요. 셜록홈즈: 한 주간 잘들 지내셨는지요. 꾸벅. 오정거사: 반갑습니다. 홈즈님 기러기: 안녕하세요..고생이 많네요... 셜록홈즈: 고생은요. 칠통: 계속해 본 결과가 어때요..기러기님? 칠통: 질문들이 없는 것 보니 요즈음 수행들이 잘 되시는 것이지요...?... 셜록홈즈: 엊그제 수행은 모처럼 좋았습니다. 전... 기러기: 마음을 놓고 하단전만 응시했는데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ㅎㅎ 칠통: 마음을 놓았으니 없지요... 칠통: 엊그제 수행이란...무슨 수행을 말하는 것입니까? 셜록홈즈: 어제 그저께 수행이요.
셜록홈즈님이 종료되셨습니다. 칠통: 어제는 어떤 수행을 했고 그저께는 어떤 수행을 하셨기에... 칠통: 기러기님은 ..전에 제 의식테스트 및 기운을 테스트했었던가요? 기러기: 기 에너지만 성공하고 나머진 아직 입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테스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칠통: 그래도 확인은 하지 않았어도...해 본 것은 있을 것 아닙니까?...그러면 산에 기운 및...절의 기운은 좀 더 있다가 ...올려주어야 하겠네요?
셜록홈즈님이 입장 하였습니다. 셜록홈즈: 이상하게 대화방에 접속만 하면 다운이 됩니다. 기러기: 예... 좀더 있다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칠통: 이번에 테스트 할 때에는 제가 기운은 몇이고 도반님들과 기운나누기 할 때 몇의 기운을 가지고 심생기 하는지도 테스트 해 보세요.... 칠통: 그리고 몇의 기운을 서로 흐르게 하는 지도요... 기러기: 예...그렇게 해 보겠습니다. 칠통: 홈즈님은 어제 어떤 수행을 했고 그저께는 어떤 수행을 하셨기에...좋았다 하는지요..? 셜록홈즈: 엊그제 축기를 좀 하다가 심생기를 했습니다. 관법도 좀 하고요. 셜록홈즈: 오랜만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어요. 칠통: 아 그래요...하고 나서 기분이 상쾌했겠네요...늘 할 때마다 그러면 얼마나 좋을까요?
셜록홈즈님이 종료되셨습니다. 칠통: 오늘은 다들 특별한 상황 없이 수행이 잘 되었던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다음 주 금요일은 제가 일이 있어서 정팅에 참가를 못합니다..만약에 하게 된다면 12시가 넘어야 할 것입니다
셜록홈즈님이 입장 하였습니다. 오정거사: 기러기님 한 주를 쉬나요, 아니면 12시에 하나요 셜록홈즈: 제가 지금 제일 바쁜 것 같습니다. 셜록홈즈: 왔다 갔다 정신이 없네요. 셜록홈즈: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어봤는데 이번에도 다운될지 모르겠네요. 셜록홈즈: 왜 그러지.. 기러기: 그날은 거사님께서 이끌어 주시다가 칠통선생님 뵈면 좋지 않을까요? 칠통: 오정님이 주도하에 기러기님과 함께 이끌며 하시면 되지요.. 셜록홈즈: 뭘 하시는데요? 칠통: 다음 주 금요일(15일)날 ...정팅... 셜록홈즈: 아. 네.. 셜록홈즈: 다른 사람들 왔다 갔나요? 오정거사: 예(기러기님과 같이 행하는 걸로 알겠습니다.) 기러기: 아니요... 위 대답은 홈즈님 대답.. 셜록홈즈: 강아지님은 내일 모레 시험이라고 하는 것 같던데... 기러기: 엿이라도...
셜록홈즈님이 종료되셨습니다. 칠통: 그럼 오늘은 여기서 종료하지요...특별히 궁금한 것도 없이 수행들 잘 되고 있으시니... 칠통: 말들이 없으세요...아쉬움이 있어요... 기러기: 예 고생 많으셨습니다. 아쉬움이 남지만 열심히 하여 최적의 질문을 가꾸오 보지요..
오정거사님이 퇴실 하였습니다.
오정거사님이 입장 하였습니다. 칠통: 오늘 오정님도 컴퓨터 때문에 고생하시네요... 오정거사: 예 알겠습니다. 오정거사: 컴퓨터가 정상이 아닌가 봅니다. 칠통: 늘 쉬지 않고 일직선으로 오르면 그것보다 더 좋은 일이 있겠습니까? 칠통: 늘 꾸준히 스스로 잘될 때...고삐를 늦추지 말고 열심히 하시면 더욱 더 좋은 결과들이 있을 것입니다. 기러기: 예. 오정거사: 정진토록 하겠습니다.
칠통: 산의 기운은 백두산 천지와 금강산 세존봉으로 하는 것이 좋을 듯 싶어요...수행처로 삼을 때에... 오정거사: 예 기러기: 대구 팔공산은 어떤지요..직접 가 볼 수 있으니요.. 기러기: 마니산이나... 칠통: 꼭 기운을 모으거나 받지 않더라도...좋고 강한 기운 속에서 하는 것이 좋을 듯하니... 칠통: 팔공산 기운 강합니다...강화 마니산 역시도...강화 마니산보다는 팔공산이 더 강합니다... 팔공산 갓바위도 강해요... 칠통: 수행자가 수행처 찾아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우리는 찾아다니기보다는 퍽 마시면 되고, 심생기를 통하여 끌어와 더 힘찬 물살을 맞으면 됩니다...
셜록홈즈님이 입장 하였습니다. 칠통: 힘찬 물살을 맞기만 하지 말고...축기를 하며.... 칠통: 팔공산 기운보다는 금강산 세존봉의 기운이 무척 강합니다. 셜록홈즈: 다운 될까봐 겁나서 대화방에 못 들어오겠어요. 셜록홈즈: 대화방에만 들어오면 이러네... 칠통: 백두산 천지... 금강산 비로봉...만물상...세존봉... 칠통: 허공 전체가 본성의 속성 기운이고 기입니다....
셜록홈즈님이 종료되셨습니다. 칠통: 처음부터 내 것이었던 것처럼....내 것으로 하는데 주저 마시고 ..한 입에 마시길 바랍니다... 칠통: 오늘은 이만 하고 저 그만 들어갑니다.... 기러기: 감사합니다. 오정거사: 예 , 감사합니다. 기러기: 오정거사님도 고생하셨습니다. 오정거사: 기러기님도 감사합니다. 칠통: 수고들 하셨습니다... 칠통: 날마다 좋은 날들 되세요...
* 수행자가 수행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 안으로부터 얽매여 있던 것들이 느슨해지면서 집에 성주가 뜬다... 심안이나 영안이 열렸으면 집과 집터를 보며 성주가 떠 있나 없나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다음에야 여러 가지 힘든 일들을 겪으면서 무속인을 찾고서야 성주를 뜬지를 알게 된다. 성주가 뜨고 나면 성주를 누르던가 다시 앉히는 데에는 많은 노력과 힘이 든다...금전적으로도 많이 든다... 세속에 살면서 세속 생활을 하며. 한 소식 깨달음을 얻을 때까지 쉼 없이 수행해 가고자 한다면 자기가 살고 있는 집의 성주가 뜨지 않도록 해 주어야한다. 자기가 눌러주던가...집 주변에 있는 산의 기운을 끌어들여 성주를 눌러주는 것이 좋다... 한 번 눌러줘서는 아니 되고..계속적으로 누르고 있어야 하는 만큼 자기가 수행하지 않고 늘 눌러 줄 수가 없으니 강한 압력의 기운을 끌어다가 연결해 놓는 것이 좋다.. 연결을 한 번으로는 잘 아니 되고 몇 번이고 안정적이 될 때까지 관찰하며 연결해 주어야 한다...심생기를 통하여... 성주는 자신의 업이 느슨해질수록 언제든지 뜰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필히 강한 압력의 산 기운과 연결해 주는 것이 좋다..
아주 오래 전에도 성주가 뜬다 것에 관련된 글을 써 알려주었으나 미신이니....말도 안 되느니...부정의 말들이 많았다... 믿지 못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지금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리나...분명한 것은 사실은 사실이다....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당하기 전에 해 주는 것이 예방차원에서 더 좋다고 할 것이다. 일을 당하고 후회하지 말고... 꼭 눌러주기를 바란다...
직장도 하면 좋아요...특히나 본인이 근무하는 곳 주로 머물러 있는 곳으로 해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