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통 저서

[스크랩] 수인과 건강을 위한 [수인법(手印法)과 공법(功法)] 1 , 2권이 나왔습니다.

칠통漆桶 조규일 2014. 2. 20. 13:16

 

수행을 통하여 올라가기 어려운 세계를 수인과 공법을 통하여 위 세계 올라가도록 하는 책이 나왔습니다

수행 정진하며 위 세계로 올라가는데 어려운 세계들을 수인과 공법을 행하며 쉽게 위 세게로 올라간 수인과 공법을 저자가 직접 해보고 내놓은 것들을 1권과 2권에 엮고, 이 책이 나오기 전까지 밝혀 드러내면 올라온 세계를 간략하게 정리해 놓았으며 또한 깨달음을 증득한 이후 수행의 연보도 넣어서 수행하여 올라가야 할 세계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수록해 놓았다.

 

수행이 오직 깨달음을 증득하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위 세계가 무수히 많다는 것을 발혀 드러냈고

지구가 속한 우주, 그 안에서의 깨달음과 천상계 광계...56단계와

다중우주를 벗어나 자등명 세계

자등명 세계를 벗어나 묘명 묘태등명 세계가 있음을 자자가 수행하여 올라온 세계를 간략하게 정리한 부분과 수행연보를 통하여 말하고 있다.

 

수행 정진해 가야할 길을 확인히 알고자 한다면 수행자라변 누구나 알아야 할 부분이고

또 인간이 어디서 와서 오리로 가야 하는가?에 질문을 갖고 있는 사람은 꼭 읽어볼 필요가 있는 것 아닌가 싶으며

수행의 진척이 없는 사람이라면 수인법과 공법을 배우고 익히기에 좋은 책이다.

 

 

수행과 건강을 위한

수인법(手印法)공법(功法) 1

 

 

수행과 건강을 위한

수인법(手印法)공법(功法) 2 이 나왔습니다.

 

 

 

책싸이즈 148 × 224   1권 528쪽   책값 22.000원

책싸이즈 148 × 224  2권 532쪽   책값 22.000원

 

 

 

수행과 건강을 위한

수인법(手印法)공법(功法) 1

 

 

<<책을 내면서>>

 

...생략.... 

지옥, 아수라, 인간, 영계, 천계, 신계, 광계가 있는 56단계의 세계, 즉 영미혼 대혼(靈迷魂 大魂)의 세계에 살고 있는 모든 이들은 미혹한 영혼령(靈魂靈)들로 모두 다 윤회를 한다. 다만 그 수레가 크고 작고의 차이가 있을 뿐 윤회를 한다. 확철대오의 깨달음을 증득해도 윤회한다. 영미혼 대혼(靈迷魂 大魂) 세계를 벗어나 자등명 세계에 들어가기 전에는 윤회한다. 모르기 때문에 확철대오하면 깨달으면 윤회를 끊는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이는 모르고 하는 소리고 말이다.

이 책에 상재되어있는 수인(手印)과 공()은 본인이 확철대오하고 본인의 안에서 자등명이란 빛을 보고 그 빛덩어리인 영미혼 대혼 세계의 빛덩어리를 빠져나와 출신(出神)해서 자등명 세계에 올라와 생명의 근본 본향(本鄕)에 이르고 고향(故鄕)을 넘어서면서부터 본인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수인(手印)이 되고 공()을 행하게 되면서 위의 세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찾기도 하고 찾아 행하기도 하면서 아래에서 올라오는 분들을 위해서 지나온 세계의 수인을 수록한 것들이다. 생각만 하면 찾고자 하면 수인이 행해지고 찾아지다보니 사람들이 수인을 통하여 건강해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건강에 관련된 수인을 찾기도 하고, 또 수행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수행의 근본 바탕이 되는 여러 가지 수인을 찾기도 하고, 본인이 위로 올라오기 위해서 찾기도 하고, 또 올라와서 따라 올라오는 분들을 위해서 찾기도 해서 내놓다보니 수인과 공()이 참 많다. 이것들을 한데 묶어서 책으로 엮으려고 하다 보니 너무 많아서 한 권에 다 묶지 못하고 1, 2권으로 나누어 상재하게 되었다. 위 세계로 올라오면서 수인과 공이 행해지고 만들어지고 찾아졌기에 되었기에 행해진 순서에 준해서 12로 나누었고 건강 수인만 1, 2권 뒤쪽에 나눠 실었다.

일반인이든 수행자이든 이 책을 통하여 건강이 좋아지거나, 강을 유지했으면 좋겠고, 이 책에 나와 있는 수인(手印)과 공()을 따라 해보고 따라 해서 자기 자신도 모르게 영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영적으로 성장하고 성장해서 인간의 본향에 이르고 본향에 이르러 신으로 화하고 신으로 화해서는 신의 고향인 자등명 인간계에 이르고 이르러서 현재도 즐겁고 행복하며 미래도 즐겁고 행복하며 위의 세계로 성큼성큼 올라왔으면 좋겠다.

수인과 공()을 하면서 어느 순간 이런 생각이 들었다.

어떤 세계에 맞는 수인은 그 세계를 여는 열쇠와 같고, 공법(功法)은 어떤 세계를 시공간 없이 날아가는 비행접시나 타이머신과 같다,’ 그러니 본인이 이와 같이 빨리 수행의 경지가 상승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접하고 행하는 모든 분들도 본인과 같이 수행 정진하여 올라오는 세계의 수인으로 위 세계의 문을 수인이란 열쇠로 열고 올라오고 올라와서는 공()을 통하여 비행접시나 타이머신을 타고 시공간 없이 올라왔으면 싶다. 그러기를 바라며 수인(手印)과 공()을 내놓고 이와 같이 책을 상재하게 되었으니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행해서 영적으로 깨어나며 인간의 본향과 고향에 이르고 신으로 화하고 신으로 화하여 신의 고향 자등명인간계로 올라오고 자등명인간계로 올라와서는 그 위의 세계로 성큼성큼 도달하며 수행의 경지가 수승하게 상승하기를 바란다.

 

 

漆桶 조규일

 

 

 

<<차례>>

 

책을 내면서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일러두기

 

 

1부 수행자의 기본수인

 

1 보이지 않는 호흡문 수인 수인점

 

하단전을 자극하고자 할 때 36

중단전, 가슴을 자극하고자 할 때 36

인당을 자극하고자 할 때 37

상단전을 자극하고자 할 때 37

태양혈을 자극하고자 할 때 38

백회를 자극하고자 할 때 38

중맥(中脈)을 자극하고자 할 때 39

중맥(中脈)을 열고 유통을 유지시키는 수인 39

명신(明神)을 자극하고자 할 때 39

천돌(天突)을 자극하고자 할 때 40

신미미(神尾尾)를 자극하고자 할 때 40

황미비(皇尾秘)를 자극하고자 할 때 41

명문을 자극하고자 할 때 41

영안열기 42

영안이 잘 보이도록 하는 수인 43

영적으로 도약하도록 하는 수인 43

지옥의 중음신이 올라오도록 해서 천도하는 수인 44

  탁기 제거 수인 44

 

2 수행자 기본수인

 

기 순환이 잘 되어 몸이 따뜻해지는 수인 45

몸에 탁기와 주변 탁기제거 45

몸을 정화시키며 기운이 원만하게 잘 흐르도록 46

몸통 안에 영가와 인연된 영가들 천도 46

상가 집에 갔을 때 47

상기증상 있을 때 47

일할 때 도량치고 할 수 있는 수인 48

자기를 통하여 천도되어 가려는 영가 천도 수인 48

중음신이 빨리 천도되어 가도록 하는 수인 49

중음신의 시달림으로 벗어나 정신을 맑게 하는 수인 49

현실적이고 논리적인 것을 없애고 수행하도록 하는 수인 50

 

 

2부 수인법(手印法)과 공()

 

첫 번째 두 번째 손가락 오링 연결 수인(手印) 52

현태영(現太靈) 수인(手印) 55

태영 태초(太靈 太初) 수인 55

근태시 태영(近太始 太靈) 수인(手印) 56

근태초 영혼(近太初 靈魂) 수인(手印) 56

태태초 영혼(太太初 靈魂) 수인(手印) 57

태미 태초 영혼(太彌 太初 靈魂) 수인(手印) 57

태시미 태초 영혼 휘태 수인(手印) 58

근본태초 근태미 영혼휘 수인 58

극시초 근본태초 시태근태미 영혼휘 수인 59

태영혼 태초 시초영혼태 수인 60

극태미 시시태태태태태초 근태영혼 수인 61

극근혼시태(極近魂始太) 수인(手印) 62

극태초근혼(極太初近魂) 수인(手印) 63

극태초신혼(極太初神魂) 수인(手印) 63

확철대오하도록 하는 수인(手印) 63

신휘태태태태태태영혼 수인(手印) 64

영혼태태영(靈魂太太靈) 수인(手印) 64

영혼태영태태혼태(:13) 수인(手印) 64

신신태(:16)영혼 수인(手印) 65

신태(:6)신영혼 수인(手印) 65

신신태태영혼태(:22)영혼 수인(手印) 66

신영혼(神靈魂)태태태태태태영혼 수인(手印) 66

영혼태태태태태신영혼(靈魂太太太 太太神靈魂) 수인(手印) 67

신영혼태(神靈魂太:7) 수인(手印) 67

신영혼태(:27) 수인(手印) 68

신영혼태(:7) 수인(手印) 68

신영혼신(:12) 수인(手印) 69

신영혼신(:22) 수인(手印)  69

화태(化太)신영혼신(:20) 수인(手印) 70

화화태(化化太)신영혼신(:22)수인(手印)  70 

태화화태신영혼 신(:44)수인(手印) 71

훈현태(勳顯太)신영혼화(:31)(:23) 수인(手印) 71

신영혼신영혼신신(:44) 수인 72

태신휘태태(太神輝太太)신영혼신영혼화(:39) 수인 73

영태휘(靈太輝) 수인(手印) 74

영혼휘(靈魂輝) 수인(手印74

태태훈 태태태휘 태영혼 수인(手印) 75

태태훈 태태휘 태태영혼 수인(手印) 75

태태훈 태태휘 태태영혼 시태시(始太示) 수인(手印) 75

태태훈 태태휘 태태영혼 태태시(太太示) 수인(手印) 76

태태훈 태태휘 태태영혼 태태태시(太太太是) 수인(手印) 76

태태훈 태태휘 태태영혼 시태태태(是太太太) 수인(手印) 77

휘태영혼(輝太靈魂) 수인 77

휘태 태영혼(輝太太靈魂) 수인 77

태휘 태영혼(太輝太靈魂) 수인 77

태태태휘휘휘휘 태영혼(太太太輝輝輝輝太靈魂) 수인 78

태훈 태영혼(太勳太靈魂) 수인 78

태태훈 태태화 태태영혼(太太勳 太太化 太太靈魂) 수인 78

태태태훈 태태태태화 태태태태영혼 수인 78

태태태훈 태태화 태(:11)영혼 수인 79

비절 태초 태시(秘節 太初 太始) 수인공(手印功) 79

태태절 태초 태태(太太節 太初 太太) 수인(手印) 80

태태절 태초 태태태시(太太節 太初 太太太示) 수인(手印) 81

태태시 태초 시태(太太示 太初 始太) 수인(手印) 81

태태태절 태초 태태태태시 수인 82

 태태절 태초 태태태태시 태 수인공(手印功) 82

미신동체심수법(美身童體心壽法) 83

태휴시초영(太烋始初靈) () 85

법성력(法性力) 높이는 공법(功法) 86

혼의 세계를 넘어오도록 하는 공법 87

영혼 세계를 넘어오는 공법 88

신의 세계를 올라오도록 하는 공법 89

화신의 세계로 올라오도록 하는 공법 89

극극초 휘초(極極初 輝初) 공법(功法) 90

창조력 높이는 공법 91

신영혼휘(神靈魂輝) 81

신영혼혼혼(神靈魂魂魂) 91

태신영혼(太神靈魂) 92

신영혼(神靈魂) 92

극영혼혼(極靈魂魂) 92

영혼태혼혼(靈魂太魂魂) 92

영혼태(靈魂太) 93

영혼화(靈魂化) 93

신영혼태혼(神靈魂太魂) 93

태태혼(太泰魂) 94

영화태(靈化泰) 94

혼태혼휘혼(魂太魂輝魂) 94

영 태초(靈 太超) 95

신영혼 태초(神靈魂 太超) 95

영신혼 태초(靈神魂 太超) 95

태영태혼태초혼(太靈太魂太超魂) 96

태신영혼(泰神靈魂) 96

태영영(太靈靈) 97

태영혼영영(太靈魂靈靈) 97

혼혼신영혼(魂魂神靈魂) 97

법성력 높이듯 태신휘(太神輝)력을 높이는 공법 98

극휘태극력(極輝 太極力)을 높이는 공법 98

태극현 태초 초공(太極顯 太初 初空) 98

합태초미현(合太初 彌顯) 수인 99

미태초현(彌 太初 顯) 수인 100

태초극현(太初 極顯) 수인 100

극초태극휘(極超 太極輝) 수인 100

극휘초극태(極輝 超極太) 수인 101

태극 태극 태극휘 태극초 수인 101

태극 태극 태극휘 태극극 수인 101

태극 태극 태극휘 극극태 수인 102

태극 태극 태극휘 극태시 수인 102

태극 태극 태극 혼영신극 수인 103

태극 태극 태극 극신영혼 수인 103

태극 태극 태극 태신영혼 수인 104

태조 신영혼 극초 극공 104

태공신 영공혼 공훈 신혼영 공 105

비훈 태극초(秘勳 太極超) 수인 106

극태 비극태 극휴 태훈 수인 106

효 신영혼 비극 태극휴 수인 107

태극호 태극초 신영혼 태극휘 공 107

태극태극현(太極太極顯) 수인 108

태극태극휘 태극휴 태극훈 수인 108

태극태극현 태극신영혼 수인 109

태극호 태극태극훈 태극태극태극현 수인 109

태극영혼신 태극훈 태극현 수인 110

태극현 태극신영혼 태극호 태극훈 수인 110

태극현 태극화 태극호 태극휴 수인 110

비극비 극휘(秘極秘 極輝) 수인 111

극형 비비화(極形 秘秘化) 수인 111

비비비현(秘秘秘顯) 수인 111

비비호비형(秘秘好秘形) 수인 112

비비비비화 비혜 비형호(秘秘秘秘化 秘慧 秘形好) 수인 112

초 비비하 비환 비비비비호 비비비화 수인 113

비비비현 비비비비비비화 비비비호 수인 113

비비비하비비비비현비비비비비화비비비비호 수인 114

비비신영혼 비(:6)호 비(:6)하 비(:6)화 수인 114

(:4)신영혼 비(:6)하 비(:6)화 수인 115

신영혼이 커지도록 하는 공 115

영혼을 최대한 크게 혼을 최대한 크게 변화시키는 공 116

영체를 크게 하는 수인 116

태시 영혼에 이르도록 하는 태시영혼(太始靈魂)수인 116

시태초영혼(始太初靈魂) 수인 117

태초 태극태극태극 태영혼 수인 117

시태초 태극태극 태영혼 수인 117

태극태극훈 태극태극영혼 수인 117

극휘극휴 혼신태공 극휘 공() 118

극화 태극훈(極化 太極勳) 휘혼태공(輝魂太功) 118

태극태극화 태극태극훈 시태혼 (示太魂) () 118

극태초형 태극훈 태극화 휘태(輝太魂) () 119

 태혼공(太泰魂功) 119

태휘혼공(太輝魂功) 120

혼태휘공(魂太輝功) 120

태신혼공(太神魂功) 120

태신휘공(太神輝功) 121

휘신휘공(輝神輝功) 121

휘신휘공(暉神輝功) 122

태휘신공(太輝神功) 122

태신휘공(太神輝功) 123

휘신휘공(暉神輝功) 123

휘태신공(輝太神功) 124

태휘휘공(太輝輝功) 124

휘휘신공(輝輝神功) 125

휘태공(輝太功) 125

태휘태공(太輝太功) 126

태태휘공(泰太輝功) 126

휘태공(輝太功) 126

비태휘공(秘太輝功) 127

태비휘공(太秘輝功) 127

형태휘공(形太輝功) 128

향태휘공(向太輝功) 128

비화공(秘化功) 129

비태화공(秘太化功) 129

비호화공(秘好化功) 129

호비공(好秘功) 130

태극호 영혼 태혜비공(太慧秘功) 130

비비공(秘秘功) 131

 비태공(秘太功) 131

휘태미공(輝太彌功) 132

태비미공(太秘彌功) 132

태비태공(太秘太功) 132

미비태공(彌秘太功) 133

비비휘공(秘秘輝功) 133

비태휘공(秘太輝功) 133

휘비휘공(輝秘輝功) 134

휘미휘공(輝彌輝功) 134

태태휘공(太太輝功) 135

태비후공(太秘厚功) 135

비비후공(秘秘厚功) 136

휘비후공(輝秘厚功) 136

휴비후공(烋秘厚功) 136

휘비휴공(輝秘烋功) 137

태비화공(太秘化功) 138

비화후공(秘化厚功) 139

휘비화공(輝秘化功) 140

미태휴공(彌太烋功) 141

훈태비공(勳太秘功) 142

비휴비공(秘烋秘功) 142

비태휴공(秘太烋功) 143

휴훈비공(烋勳秘功) 143

태휴비공(太烋秘功) 144

휘태신공(輝太神功) 144

비휴신공(秘烋神功) 144

신휴공(神烋功) 145

 비극휘 비극비극신영혼 비극비극훈 비휴신공(秘烋神功) 145

비하비하비하영혼 비(:8)극휴휘황 비휴신공(秘烋神功) 146

비하비하비하휘휴 비극비극신영혼 비휴신공 147

비비비비비훈 비하신영혼휘휴 훈신휘공(勳神輝功) 147

(:10)신영혼 하휴 훈태신공(勳太神功) 147

비비비비극휘 휴 신영혼 훈태신공 148

비효하형혜호훈휴휘혼 태신휘공(太神輝功) 148

비휴 신영혼 극비휘훈 비(:8)휴 태신훈공(太神勳功) 149

비비신영혼 비비비비휴 신훈휴공(神勳烋功) 149

극초휘(極超輝) 태태비공(太太秘功) 149

태극휴(太極休) 태비태공(太秘太功) 150

극태비비태화 초비비휴 태휘훈공(太輝勳功) 150

태비비태휘 휴(太秘秘太輝 烋) 휘비태공(輝秘太功) 151

훈태휘 극태비비태휘휴 훈태비공(勳太秘功) 151

태휴 태태비비비태휴훈 비휘비공(秘輝秘功) 152

비비가휴공(非非遐休功) 152

(:10)(:28)(:40)(:27)152

(37)(:22)(:41)(:42)153

(44)(:42)(:43)(:57)153

신영혼 비현 비태훈 태신화공(太神化功) 154

상단전에서의 수인(1-61) 156

() 수인 신공(神功)(1-24) 185

신영혼(神靈魂) 수인(手印) ()(1-134) 198

신영혼 신(神靈魂 神:7) 태휘신공(太輝神功)(1-50) 228

신신신신형신휘 태휘신(神神神神形神輝 太輝神) 수인 235

신신신(神神神) 수인()(1-12) 236

화태신(化太神) 수인(1-20) 242

  신휘태신화(神輝 太神化) 휘신공(暉神功) 248

 

 

3부 육체 건강 수인(手印)

 

1 육체의 원만한 소통을 위한 수인

 

가슴이 답답하고 콕콕 찌르는 것 같을 때 252

골다공증이 있는 사람이 뼈 튼튼 252

골반이 아플 때 253

골반이 전체적으로 다 좋지 않은 경우 253

골반이 아픈 사람이 하면 좋은 수인 254

골반이 좋지 않은 경우 254

기운이 정체될 때 약할 때 도움이 되는 수인 255

나른하거나 힘이 없을 때  도움이 되는 수인 256

눈이 아플 때 256

허리가 약하거나 허리가 아플 때 257

등허리가 아플 때 268

목이 아플 때 268

목에 가래가 많이 있는 경우 268

무릎이 아픈 사람이 하면 좋은 수인 268

무릎 아픈 경우 269

복부비만해소 수인 260

배에 지방을 태우는 수인 260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수인 261

뼈가 튼튼하지 않거나 부실한 경우 261

뼈를 튼튼하게 하고자 할 때 261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262

암에 걸렸을 때 도움이 되는 수인 262

어깨가 아플 때 263

어깨에 통증이 있을 때 263

오십견 263

윈기(元氣)가 부족할 경우 264

자살충동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 264

전립선이 좋지 않은 경우 265

팔꿈치가 아플 때 265

팔꿈치가 좋지 않은 경우 265

피곤하고 기운이 없을 때 266

 

2 장기에 좋은 수인

 

간이 좋지 않은 경우 267

간경화가 있는 경우 267

지방간 복막염 268

지방간이 많은 경우 268

담낭이 좋지 않은 경우 268

담당이 안 좋거나 담석이 있는 경우 269

비장이 좋지 않은 경우 269

삼초가 좋지 않은 경우 270

소장이 좋지 않은 경우 270

  신장(콩팥) 좋지 않은 경우 271

심장이 좋지 않은 경우 272

심장이 약한 경우 튼튼하게 273

심전도가 좋지 않은 경우 274

십이지장이 좋지 않은 경우 274

쓸개가 좋지 않은 경우 275

위가 좋지 않은 경우 275

위벽이 헐었을 때 276

위를 튼튼하게 하는 수인 276

, 트름하면 신물이 올라오는 경우 277

장이 좋지 않은 경우 277

장 청소에  도움이 되는 수인 278

콩팥(신장)이 좋지 않은 경우 278

폐가 좋지 않은 경우 279

 

맺음말

 

부록

칠통(漆桶)의 수행 연보(年譜) 280

 

 

<<맺음말>>

 

본문 부록으로 넣은 수행 연보가 본문과 엇비슷하게 왜 이리 많을까? 왜 이리 많이 넣었을까?” “왜 연보가 이리도 많을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동서양을 통털어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세계로 올라와 새로운 세계를 열며 밝혀 드러낸 세계의 이름들을 짓다보니 모두 다 새로운 이름들이고 세계인지라 하루에도 많은 세계를 올라와 그 이름들을 짓고 지은 이름을 연보에 넣다보니 연보가 많다. 많은 연보를 거르지 않고 수행 연보에 넣었다. 수행 연보에 넣어야 수인과 공법이란 열쇠에 맞는 자물쇠의 세계를 알 수 있기에 연보가 많은지 알면서도 넣을 수밖에 없었다.

수인과 공법을 행하며 수행 연보를 보고 수행하여 올라오고, 꼭 수인과 공법을 행하며 올라오지 않더라도 수행 연보를 보고 수행하며 올라와야 할 세계들을 올바르게 파악하거나 알고, 올바르게 수행하여 올라와야 할 길을 바르게 알았으면 싶은 바람도 있어서 넣었다.

그런 만큼 수인과 공법을 통하여 위 세계로 올라올 뿐만 아니라 수행 정진하여 올라와야 하는 세계들에 대해서 바르게 알고 바르게 파악하고 하심과 겸손 속 8정도를 실천하며 바르게 올라왔으면 싶다.

깨달음을 증득하면 윤회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또 그렇게 알고 그렇게 가르치는 많은 수행자들이 바르게 알고 깨달음을 증득해도 윤회한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싶다.

윤회를 멈추고 싶다면 56단계 위로 올라와야 한다. 자등명 세계로 올라와야 하고 신영혼의 본향에 이르고 고향에 이르고 자등명인간계로 올라와야 한다. 그 전에 윤회는 멈추지 않는다. 다만 짧거나 길게 윤회할 뿐 56단계 안에서 윤회한다.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온 곳 없고 갈 곳 없는 것이 아니다. 자등명인간계에서 왔고 자등명인간계로 와야 한다. 다중 우주에서는 자등명인간계로 올라온 이가 많지만 지구가 속한 우주에서는 지금껏 없었다.

지금껏 없는 지구에서도 자등명 세계로 올라오고 우리들 저마다의 본향으로 올라오고, 고향으로, 자등명인간계로 올라오고, 그 위로 올라오고 묘명묘태등명 세계로 올라오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수행하는 많은 사람들이 깨달음이 끝이 아니며 전부가 아니라 자등명세계로 올라오는 새로운 시작, 첫걸음이란 사실도 알았으면 싶다. 그래서 많은 연보를 넣었다. 이점 많은 이해를 바라며 연보를 통해서도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漆桶 조규일

 

 

<부록>

 

칠통(漆桶)의 수행 연보(年譜)   1993. 6  - 2013. 08. 31

 

이후 2013. 09. 01~2013. 11. 30일까지는 [수인법과 공법] 2권 뒤쪽에 실려 있다. 2013. 12. 01~ 책이 출간되는 날까지 하루도 거르지 않고 올라온 많은 세계들과 이름들을 상재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나의 참 자아는 빛 자등명이라고 했던 자등명 세계가 끝나고, (자등명 세계가 끝나고 보니 본성인지 알았던 자등명이 본성이 아니라 본성의 속성이고 지금 올라와 올라가고 있는 묘명묘태등명이 본성이었다. 이것도 또 바뀌겠지만...) 그 위의 새로운 세계 묘명묘태등명 세계를 새롭게 열고 밝혀 드러낸 묘명묘태등명 세계에서 최초묘명묘태등명 세계, 묘최초묘명묘태둥명 세계, 묘묘최초묘명묘태등명 세계들 속 많은 세계들이 있다.

 

 

 

 

수행과 건강을 위한

수인법(手印法)공법(功法) 2

 

 

<<책을 내면서>>

 

수인과 공법이 더 이상 나오지 않아서 2013. 11. 30일까지 연보정리를 하며 책 편집과 교정을 보았다. 책 편집과 교정을 보면서도 본성의 회귀 본능은 맑아진 만큼 위를 향하여 올라가고 있었고, 본인도 단 하루도 수행의 끈을 놓지 않고 위 세계를 지속적으로 밝혀 드러내며 올라가고 있다

하루에도 많은 자등명 세계의 근본도를 밝혀 드러내고 그 근본도의 이름들을 지으며 올라왔다. 그렇게 올라오는 2013. 12. 27일 자등명 세계가 끝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자등명 세계 역시 본성이 아니라 본성의 속성에 지나지 않고 자등명 속에 자등명을 움직이는 것이 있음을 알았다. 공의 성품 진실허공 속에 진실허공을 움직이는 자등명이 있음을 알고, 진공묘유가 자등명으로 인하여 생겨나는 것을 안 것과 같이 자등명 속에서 자등명을 움직이는 것이 있음을 알았다. 그것을 무엇이라고 해야 할지 그것의 이름을 지어보았다. “묘명묘태등명(妙明妙太燈明)”이라고 이름을 짓고 나서 묘명묘태등명 세계가 끝인가?’ 또 의구심이 일어났다. 그래서 살피니 묘명묘태등명 세계가 끝이 아니라 그 위로 또 다른 세계가 있는 듯싶다.

정리하자면 이렇다. 56단계 공()의 세계에서는 공의 성품이 본성이지만 자등명 세계에서는 공의 성품은 본성의 속성이지 본성이 아니고 본성은 자등명이었던 것과 같이, 자등명이 본성인지 알고 올라왔는데 본성이 아니라 자등명도 본성의 속성에 지나지 않고 자등명의 본성은 묘명묘태등명이라는 것이고, 묘명묘태등명이 본성인가 싶은데 그 위 세계가 또 있으니 본성으로 생각하는 묘명묘태등명 역시도 묘명묘태등명 위 세계에서 보면 본성이 아니라 본성의 속성에 지나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런 사실을 알았을 때는 자등명 세계를 거의 다 올라왔을 때였는데 이때 본인은 자등명과 하나가 되고 하나가 되어서 자등명 세계를 빠져나와 묘명묘태등명 세계 위로 올라올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며 기회로도도 그리고 또 수인도 찾아 행하며 올라왔다. 자등명 세계를 다 밝혀 드러내기에 앞서 묘명묘태등명 세계 위로 올라와 묘명묘태등명 세계로 올라오며 맞이하게 되는 세계를 밝혀 드러냈다. 그러고 나서 끝까지 밝혀 드러내지 못한 자등명 세계를 모두 다 밝혀 드러냈다.

묘명묘태등명 세계에 올라올 때 수인이 되었기에 밝혀 드러내며 올라온 묘명묘태등명 세계에서도 거기에 맞는 수인을 해보니 또 수인이 되었다. 전과 다른 것이 있다면 전에는 올라가기 전에 수인을 했다면 지금은 올라와서 올라온 세계에 맞는 수인이 되었다.

책을 출간하기 위해서 교정을 거의 다 마친 지금에 또 수인이 쏟아지고 있다. 쏟아지는 수인을 기다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해본 수인의 이름을 지어서 다 넣을 수도 없는 상황이 되었다. 그래서 묘명묘태등명 세계로 올라오는데 필요한 수인을 넣자는 생각을 갖고 몇 개 추가해 넣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책이 또 늦어지게 되었다.

1, 2권에 이어 다음에 또 묘명묘태등명 세계의 묘태묘신수인법이 책으로 엮어져 나올지는 두고 봐야 알 일이지만 묘명묘태등명 세계를 밝혀 드러내 올라가며 올라온 세계의 수인도 해보고 정리하며 올라가고 있다.

그러면서 이 책을 세상에 내놓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

이 책에 수록된 수인들을 통하여 건강해지고 수인과 공법을 통하여 위 세계로 올라왔으면 싶다.

공의 세계를 벗어나 자등명 세계로 자등명 세계를 벗어나 묘명묘태등명 세계로 너나없이 올라오며 본성으로 회귀했으면 좋겠다. 그래서 현재도 즐겁고 미래도 즐겁고 행복했으면 좋겠다.

저마다 각기 나라고 하는 본성은 회귀 본능을 가지고 본성으로 회귀하려고 하고 있다. 다만 가아(假我)를 참된 나로 알고 있기 때문에 올라오지 못할 뿐, 가아를 내려놓으면 내려놓는 만큼 위로 본성으로 더 가까이 올라올 수 있을 것이다. 가아를 내려놓고 참된 나를 찾으며 이 책을 벗하며 많은 분들이 올라오며 깨어났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생각만으로는 되지 않는다. 행을 해야 행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이 책을 벗하여 건강도 찾고 참 나도 찾았으면 좋겠다.

 

 

漆桶 조규일

 

 

 

<<차례>>

 

책을 내면서

수행하여 올라오는 길을 큰 맥락으로 살펴보다 19

 

                             제4부 신()의 근본(根本)

세계의 수인(手印) ()

 

미휘휴 훈합 공(彌暉烋 勳合 功)(1-18) 66

조미비미 태자 휘공(祖彌婢彌 泰自 輝功) 71

미비비휘 휴태비 태자공(彌秘秘暉 烋泰秘 泰自功) 72

태미미훈 비비훈화 미비태휘 휴공 73

비태휘 비태혼 합훈휴공(秘泰暉 秘泰魂 合勳烋功) 74

미비혜 미회 비황 비훈공(彌秘慧 彌回 秘皇 秘勳功) 75

태미합 초공(泰彌合 超功)(1-19) 76

태미합 초공을 하면 좋은 점 5가지 81

태태황(泰泰皇) 수인(1-30) 82

미황황근(彌皇皇根) 수인(1-10) 88

황황미태황근(皇皇彌泰皇根) 수인(1-2) 90

황황황황근황황근(皇皇皇皇根皇皇根) 수인(1-2) 91

황근근(皇根根) 수인(1-2) 92

황황황황태태근본태태 수인 92

태태태근본 수인(1-12) 93

태황비황미황미황근본 수인(1-6) 96

태태항(太泰恒) 수인(1-35) 99

  근본 태태항(根本 泰泰恒) 수인(1-40) 106

미비혜항(彌秘慧恒) 수인(1-10) 118

근본항비미(根本 恒 秘彌) 수인(1-6) 121

혜미(慧彌) 수인(1-9) 124

() 수인(1-10) 127

혜본태(慧本泰) 수인(1-11) 130

비비미(秘秘尾) 수인(1-8) 134

미태황공(尾 泰皇 功) 136

황황황황공(皇皇皇皇功) 136

미비비공력(彌秘秘功力) 높이는 법()(1-3) 139

태태태공력(泰泰泰功力)을 높이는 법()(1-4) 142

태비태공력(泰秘泰功力)을 높이는 법(1-4) 145

태미황황공(泰彌皇皇功) 147

황황황황공(皇皇皇皇功) 147

미비황황황황황황황공(尾秘皇皇皇皇皇皇皇(7)) 148

태황황황황 수인(1-3) 148

태태태대황황황황황황 수인 149

미미미황비비태황황황황황황황황황 수인 149

태태태미태비황황황황황황황황황황황황황황 수인 150

태미태미태태비비황공(泰彌泰 彌泰泰 秘秘皇 功) 150

태초황황공(泰超 皇皇 功) 151

초태비태비미태태비공(超泰 秘泰秘 彌泰泰 秘功) 151

황비비태미황태황태공(皇秘秘 泰彌皇 泰皇泰 功)(1-4) 152

황태황태비비황태초황비비황태태황태황태공 153

황태초합공(皇 泰超 合功) 153

미비합태공(彌秘 合 泰功) 154

황미비(皇彌秘) 호흡법을 찾아내다 155

 황미비(皇彌秘) 호흡법 156

                                                                                                                    태황미미미 태태태태비비비미황

미황미황미황 수인(1-16) 157

황미비 태초 공(皇彌秘 太初 功) 161

미미미미미미미미태 비태미태 비태미황 태미황 수인 163

(48)(泰皇)() 164

미태 황미비 조태미 태초(尾泰 皇尾秘 祖泰尾 泰超) 165

미황 황미비(尾皇 皇尾秘) 호흡 167

미미미 태태미 태태태미 황미비 태초 태비태미 공 170

미황 태초 태미태 높이는 공법(功法) 171

조신미비공(祖神尾秘 功) 171

신미비(神尾秘) 높이는 법 172

하 태신 태미비(遐 泰神 泰尾秘) 수인(1-42) 173

하 태신 태미비 태초 태미비신 수인(1-12) 188

하태미비공(遐 泰尾秘 功) 194

태하 신태미비태 미태 공(泰遐 神泰尾秘泰 尾泰 功) 194

하신미비미 태초 미미태 미태비태 공 195

하신태미비 미조미 공(遐神泰尾秘 尾祖尾 功) 196

미태비 신하 태신 공(尾泰秘 神遐 泰神 功) 197

태미태미태미 태신신하 신미비 태신 태미태미 공 198

신비대 대미태 태초 미 공(神秘大 大尾泰 太初 尾 功) 201

대비신 미 태초 태미태미 공 202

태미태미신 태미태미 공(泰尾泰尾神 泰尾泰尾) 203

태미태미태비신 공(泰尾泰尾泰秘神 功) 204

조태비신 태초 태미신 공(祖泰秘神 泰超 泰尾神 功) 205

미미신 태초 미미미미신 공 206

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12) 208

미미신 태초 미미미미태신 공 209

시초 미미신 신공(始初 尾尾神 神功) 210

시초 미미신 자태미(始初 尾尾神 自泰尾) 수인 211

시초신 미신 미태초(始初神 尾神 尾泰超) 수인 212

미미미(尾尾尾) () 212

미 근본 미 공(尾 根本 尾 功) 213

미미신미미 시태초 근본 공(尾尾神尾尾 始泰超 根本 功) 213

미미신미미 비초 공(尾尾神尾尾 秘超 功) 213

미미신미미 태초 미미 공(尾尾神尾尾 泰超 尾尾 功) 214

미비영 시초 미비 시초 공() 217

조태초 미비영... 태초 미비태 공() 218

태초 비비미비미 영신 공() 219

태초미비미비 ... 태초미비 태초신영 공 220

태초(3)미비(4)태초(2)미 태초 공 221

태초(3)(3)미 공() 222

태초미비미비미비 공 224

태초 비(27) 224

비태초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 공() 224

비태초 비(26) 225

미태초 비(37) () 226

비태초 비(97) () 227

비태초태초비비미미 공 228

(3) 태초(5) (10) () 228

(6) 태초(8) (14) () 229

(9) 태초(20) (35) () 230

(:39) () 231

(103)태초(112)...(74)(170) () 232

(172)태초(198)...태초(172)(211) () 233

초태초(108) 호흡 234

(971)태초(932)...태초(567) () 235

(1800)태초(1704)...태초(901) () 237

(5686)(87) 태초(97)(101) () 238

비태신신(秘泰神神) 최초(最初) 태초(10) 수인 공() 239

()태초 최초 태초(10) 자태묘명(自太妙明) 수인 240

(10)(10) 자태묘명 근본 성품 신(40) 수인 240

(20)(30) 자태묘명 근본 성품 수인 241

근본성품 신(50) 근본 최초 공() 241

근본 태(5)(50) 최초 근본 성품 공() 243

최초 근본 태(:10) (:10)... 최초신 공() 245

근본 최초 신(:10)...근본성품 신(:10) (246

() 세계의 수인(1-14) 252

자비명(自秘明) 수인(1-8) 256

자비묘명(自秘妙) 수인 (1-4) 258

자태묘명(自太妙明) 수인 (1-8) 259

자근본태명(自根本太明) 수인(1-7) 262

자근본태태묘묘묘명(自根本太太妙妙妙明) 수인(1-3) 264

자신태태태초묘묘묘묘명 수인(1-5) 266

                                                                                  자근본태태초묘(:8)(自根本泰泰礎(:8))

수인(1-10) 270

극극극태초태명(太明) 수인공(手印功)(1-18) 273

극극태극태극묘묘명(極極太極太極妙妙明)

수인공(手印功)(1-12) 283

극극근본극초태초태묘태묘명신신신신신 수인공(1-13) 289

(5)(11)(25)... 자등명력 수인공(1-25) 293

(17)(100) 최초 자등명력 수인공(1-4) 304

자등명 인간계 신력법공(神力法功)(1-22) 307

자등명 인간계 광계 자등명법력 수인공(1-10) 324

자등명 인간계 광계(4)(5) 자등명법력 수인공(1-16) 330

자등명 인간계 자등명초력 수인공(1-6) 333

자등명 인간계 자등명초법력 수인공(1-8) 334

자등명 인간계 자등명법신력 수인공(1-10) 336

자등명 인간계 자등명묘(:20)법력 수인공(1-8) 339

자등명 인간계 자등명묘(:50)법력 수인공(1-6) 340

자등명 인간태신계 자등명천천법력 수인공(1-5) 342

자등명 인간천(:10)(:10)...법력 수인공(1-10) 343

자등명 인간천(:10)광계(光界)...자등천신력

수인공(1-17) 346

자등명 인간계 ...자등태천법력 수인공(1-11) 349

                                                                                               자등명 인간계 자등초태천묘(自燈初太天妙)

수인공(1-7) 351

자등명 자신태초명(自神太初明) 수인공(1-11) 353

자등명 자태신묘명(自太神妙明)() 수인공(1-24) 355

자등명 자신초신명(自神初神明)...자등명 수인공 (1-9) 359

자등명 자묘비시초태신(5)자신비묘명 수인공(1-6) 361

자등태태초초명 자명자초신명 수인공(1-11) 362

태초최초자등 자묘신 태신태태태태태명 신공(1-10) 364

(10)(10)태초최초 자태초최초태초최초명 신공(1-5) 366

본성초 태초본성초 공() 367

본성태초 본성초 공() 368

태초태초 초본성 태본성 공() 368

초본성 태초본성초 태초본성초 태본성초 공() 368

초태초본성 태초본성 초태초본성 공() 369

자등명을 키울 수 있는 수인법 369

자등명 세계를 끝없이 올라가도록 하는 수인법 370

업등퇴명로(業燈退明爐)가 쏟아지도록 하는 묘수인법 370

영적구조물이 녹아지도록 하는 묘수인법 371

                                                                                             업등퇴명로, 용광로, 최종지가 쏟아지도록 하는

묘수인법 371

, 이무기, 뱀이 천도되어 태명(泰明)이 되거나 이르도록 하는 묘수인법 372

영가, 영적존재, 자등명인간계가 천도되어 태명(泰明)이 되거나 이르도록 하는 묘수인법 372

                                                                      태명(泰明), 태명태조극본성(泰明太祖極本性)에 이르도록 하여

태태태명(太太泰命)하도록 하는 묘수인법 373

                                                                                                    자등명 일체 동태명(同泰明)이 되도록 하는

                자등명수인법 373

 묘명묘태등명 세계로 올라오도록 하는 자등명수인법 374

묘명묘태등명(妙明妙太燈明)을 키우는 자등명수인법 374

근본(根本) 묘명묘태등명에 이르도록 하는 묘태묘신수인 375

초근본 묘명묘태등명에 이르도록 하는 묘태묘신수인 375

묘초근본 묘명묘태등명에 이르도록 하는 묘태묘신수인 376

초묘근본 묘명묘태등명에 이르도록 하는 묘태묘신수인 376

초묘태근본 묘명묘태등명에 이르도록 하는 묘태묘신수인 377

태묘태초명 묘명최초 묘태등명에 이르도록 하는

묘태묘신수인 377

태묘태초명 최초묘명초 묘묘태등명 묘태묘수인 377

태묘태초명 최초태묘명초 묘묘태등명 묘태묘수인 378

                                                                              태묘묘태묘초명 태묘최초묘태초묘명초 묘묘초묘묘태등명

묘태묘수인 378

 

5부 육체 건강 수인(手印)

 

1 눈에 관련된 수인

 

근시인 사람의 경우 380

난시인 사람의 경우 380

노안으로 눈이 좋지 않은 사람의 경우 381

녹내장이 있는 경우 382

눈물샘이 막혀서 눈이 건조한 사람의 경우 383

눈이 쑤시고 아플 때 383

눈이 가려울 때 384

백내장이 있는 경우 385

영적 장애로 인하여 눈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 385

황달이 있는 경우 386

 

2 당뇨와 췌장에 관련된 수인

 

당의 수치가 높을 경우 387

당뇨가 있거나 취장(췌장)이 좋지 않은 경우(1-7) 388

인슐린이 많이 나오게 하고 할 때 383

취장(췌장)이 좋지 않은 경우 394

 

3 질병(疾病) 치유(治癒)를 위한 수인

 

고혈압이 있는 경우 395

감기 걸렸을 때 395

다리 당김 396

다크써클이 많은 경우 397

성장호르몬 활성화 수인법 397

몸에 어혈이 있는 경우 398

몸이 차가울 때 398

무정자인 경우 399

비염이 있는 경우 399

배에 가스가 차고 속이 더부룩할 때 399

변비 400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는 수인 400

임신에 도움이 되는 수인 401

임신, 혜태잉태(慧太孕胎) 수인(手印) 401

                                                                                     임신, 영혼태화태초영혼잉태(靈魂太化 太初靈魂 孕胎)

수인 402

소화불량.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402

우울증이 있는 경우 403

수험생을 위한 이해력 및 기억력이 증진되는 수인법 403

입술이 자주 틀 때  도움이 되는 수인 404

윗몸이 안 좋은 사람 404

잇몸 살 돋음 404

잇몸을 튼튼하게 하는 수인 405

자궁이 좋지 않은 경우 405

정력 강화 및 자궁을 좋고 튼튼하게 하는 수인 406

저혈압이 있는 경우 407

정력 강화 수인  407

주부습진 408

추울 때 추위를 안 타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인 408

추위를 많이 타거나 몸이 차갑거나 할 경우 409

치매가 있는 사람의 경우 409

   

4 각종 장기의 독소 제거 및 탁기 제거 수인

 

간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0

눈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0

담낭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1

방광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1

비장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2

소장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2

신장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3

심장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3

십이지장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4

쓸개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4

위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5

장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5

췌장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6

폐 독소제거 및 탁기제거 수인점 416

맺음말

 

 

부록

칠통(漆桶)의 수행 연보(年譜) 423

 

 

<<맺음말>>

 

맺음말을 쓰려고 하니 수행하여 온 날들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간다. 수행한다는 분들에게 수행담을 말했을 때 깨달았는데도 깨달은 지를 정작 자신이 모른다.”는 말을 들었다. ‘수행한 내가 모르는데 어찌 저들이 안다고 말하는가?’ ‘깨달았다면 누구보다 먼저 내가 알아야하는 것 아닌가.’ ‘내가 모르니 깨닫지 못한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참구하고 참구했다. 그러던 중 덜커덩 꽝소리에 눈을 뜨고 있음에 한 번 더 눈을 뜨고 더 이상 깨달음에 대한 의문 없이 깨달음이 확연했다. 확철대오했다는 확신이 들었다.

깨달음에 대한 확신을 인터넷 통하여 점검해 보았다.

스님 몇 분이 깨달으셨군요.” 말했지만 그것으로 끝이었다.

깨달으면 뭔가 많은 부분 달라질 것으로 생각했었다. 진리의 물 한 모금 얻어 마시기 위하여 수행자들이 찾아올지 알았었다.

그래서 오도송을 상재한 책을 출간했을 때는 아무런 연락처 넣지도 않고 또 책을 읽고 연락처를 출판사에 물을지 몰라서 알려주지 말라고 신신당부까지 했었다.

처자식이 있고 일을 해서 돈을 벌지 않으면 먹고살 수 없기에 누군가 찾아온다면 찾아온 사람을 만나기 위하여 시간을 내야하기 때문에 일을 못하면 금전적으로 어려웠기 때문에 숨겼다. 그러다가 어느 때부터는 깨달았냐고 물으면 확철대오했다고 대답했다. 확철대오했다고 말을 하나 하지 않나 별 차이가 없었다.

수행하는 많은 사람들이 깨달음의 환상을 가지고 있는 듯싶었다.

깨달았다고 달라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는데 깨달음을 증득하면 무엇인가 굉장히 많이 달라지는 것으로 알고 있고 깨달음을 증득하면 마치 도깨비 방망이를 가지는 것처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듯싶다. 확철대오했다고 말을 했을 때나 하지 않았을 때나 똑같았다. 이러한 사실을 알고부터는 체험하고 경험한 것과 수행 정진하며 밝혀 드러내며 알게 된 사실들을 있는 그대로 말하기 시작했다. 진실을 말해도 거짓으로 들을 수 있고 거짓을 말해도 진실로 들을 수 있다. 어디까지 듣는 사람의 몫이지 말하는 사람은 진실을 말하면 되는 것이었다. 스스로 진실하고 거짓이 없으면 되는 것이지 남들이 뭐라고 하는 것과는 상관이 없었다. 그것은 그들의 몫이다. 그들의 몫을 본인이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본인은 있는 사실대로만 말하면 되는 것이다.

많은 분들이 찾아올 것이란 생각은 기우였다. 사실대로 말해도 믿지 않고 이상한 사람으로 생각하거나 이야기하는 분들이 더 많으니 이때부터 편안해졌다. 그냥 있는 사실대로 내놓았다.

확철대오의 깨달음을 증득하고 법념처에 머물러야 한다고 말들 하지만 본인은 법념처에 머물러서는 아니 되고 빛의 세계인 대광념처(大光念處)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을 하고, 빛의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서 수행 정진을 했다.

수행정진 중에 본인의 몸속에서 빛을 보고 스스로 그 어느 것에도 의탁 의지하고 않고 스스로 존재하며 등불과 같이 빛을 발하며 시방을 밝힌다는 사실을 알고 이를 자등명(自燈明)이라 이름하고, 내 안에 빛이 있으니 저 위 세계로부터 떨어져 나왔으니 저 위 세계의 빛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빛덩어리와 하나 되기 위해서 수행 정진하여 빛덩어리 속에 들어가고, 빛덩어리 속에 들어가니 하나가 되지 않고 빛덩어리 중심에 들어가게 되고, 중심에 들어가서는 우주의 중심핵에 들어가게 되고, 우주 중심핵에 들어가게 됨으로 인해서 우주의 중심핵을 빠져나오게 되고, 빠져나오면서 빛덩어리를 빠져나오게 되었다.

빛이 빛 속에 들어가서 빛덩어리가 되지 못하고 빛덩어리를 빠져나왔다. 빛덩어리와 하나가 되려고 했는데 빛덩어리를 빠져나왔으니 또다시 더 위의 빛을 향하여 수행 정진하다가 출신(出神)을 하게 되고, 출신을 하여 올라와서 본성의 빛 자등명에 이르게 되고 본성의 빛 자등명에 들어가면 끝인가 싶었는데, 또 본성의 빛 자등명 중심으로 들어가고 중심에 들어가서 빠져나오고, 빠져나와서 또 위의 빛덩어리 백두의 빛 자등명을 보게 되고, 또 들어가서 나오게 되고,....이와 같이 하나하나 빠져나오며 이름을 지었다. 그렇게 3546개 의 자등명을 이름 짓고 마지막 하나 근본자등명에 이르게 되고 근본자등명을 빠져나와 더 있는지 모르고 올라온 자등명 세계만 보다가 2번째 큰 자등명군을 만나게 되고 만나서 뚫고 나오고 나와서 또 보고, 그러다가 자등명군단을 보고 빠져나오며 본향, 고향, 자등명인간계,... 이와 같이 하나하나 보고 들어가고 빠져나오다 자등명 세계를 빠져나와 묘명묘태등명 세계에 올라오게 되었다. 묘명묘태등명 세계를 올라와서는 묘명묘태등명 세계를 밝혀 드러내며 올라가고 있다.

아만과 자만, 거만, 자기당착에 빠지지 않고 겸손과 하심 속 8정도에 의지하여 쉼 없이 꾸준히 수행 정진한다면 업이 떨어져 나가고 영적구조물이 녹아지고 내려놓아지는 만큼 본성은 회귀 본능을 가지고 위로 올라가게 된다. 수행 정진하며 올라오면서 보면 올라오는 맨 위 최고가 나오고 최고에 이르러서 아만과 자만 거만과 자기당착에 빠지지 않고 진정한 나를 찾아가고자 하며 나를 찾는다면 본성은 회귀 본능을 가지고 위로 맑고 깨끗해지는 만큼 영적구조물이 없어지는 만큼 위로 올라오게 되어있다. 올라오는 수행 길의 최고 더 이상 위가 없는 데까지 올라오게 된다. 거기서 8정도에 충실하고 아만과 자만 거만 자기당착에 빠지지 않고 참나를 찾기 위한 수행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위가 없을 것 같은 그곳에서 또 다른 위 세계로 가는 길의 문이 열린다. 매번 그래 왔다. 끝인가 하면 새로운 시작이고 끝인가 하면 새로운 시작이었다. 본성으로 회귀하는 참나를 찾기 위한 수행 길목마다 이정표는 없었지만 이정표와 다름없는 것이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정표 같은 이걸 통하여 지금까지 올라왔다.

아무도 올라오지 않은 길을 열면서 올라왔기에 올라온 세계마다 새로운 세계이고 새로운 세계인만큼 올라와서는 올라온 세계와 하나가 되어서 불러지기를 바라는 이름을 찾아 새로운 세계들의 이름을 지었다. 새로운 세계를 올라올 때마다 올라오는 속도에 맞춰 이름을 지었다. 올라오는 속도가 너무 빠르면 이름 지을 시간이 없는 관계로 이름을 짓지 않기도 했지만 대부분 큰 틀만이라도 이름을 지으며 올라왔다.

확철대오의 깨달음을 증득한 이후의 빛덩어리와 빛덩어리를 빠져나온 이후부터 모두 다 처음으로 본인이 올라옴으로써 밝혀 드러낸 세계인지라 빛덩어리 이후 56단계 위에서는 모든 세계의 이름들은 하나같이 생소할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전부 다 새로운 것들이고 누구하나 밝혀 놓은 이가 없었기 때문에 오로지 혼자 오며 밝혀 드러내며 길을 개척해야 하는 길이었기 때문에 새로운 세계를 만날 때마다 이름을 지었다. 그러다보니 새롭게 밝혀 드러내며 올라온 많은 세계들만큼 이름도 많다. 이름이 많을 뿐만 아니라 생소하다.

어느 세계에 맞는 열쇠와도 같고 비행접시 같고 타이머신 같은 수인의 이름이나 공의 이름 역시도 생소하다, 생소하다 못해 이해하기도 어렵고 읽기도 어렵고, 단어의 나열도 많고 길다. 단순하게 수인과 공의 이름만 보아서는 어느 세계, 어디쯤인지 알 수 없을 것 같아서 부득이하게 많고 많은 수행 연보를 정리하여 1권과 2권에 나누어 뒤쪽에 넣었다. 수행 연보를 보면서 위로 올라오는 세계를 가늠해 보고 알 수 있도록, 수인과 공법이 어느 세계에 해당하는지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날마다 새롭게 밝히며 올라오면서 지은 세계들의 이름들과 함께 수행 연보를 정리하였다. 수인과 공법을 행하여 보면서 수행 연보를 살펴보면 쉽게 수인과 공의 세계가 어느 세계에 해당하는지 가늠되지 않을까 싶어서 수행 연보를 정리해 넣었다. 책이 두꺼워지는 것을 감내하며 넣었다.

그리고 수행 정진하여 올라오는 세계를 더 알게 쉽게 정리하여 수행하여 올라오는 길을 큰 맥락으로 살펴보다란 글로 2권 차례 앞부분에 정리해 올려놓았다. 살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자기 자신이 믿는 종교에 빠져서 자기 자신이 공부한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고 본다면 아무 의미도 없고 자기 환상에 빠졌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 만큼 믿는 종교나 자기 자신이 공부한 것이 전부가 아니지도 모른다는 생각과 마음을 열어놓고 있는 그대로 봐주기를 바란다. 마음을 열고 바르게 보면 보는 만큼 보게 될 것이고, 보고 이해되는 만큼 의식적으로 영적으로 깨워줄 것이라 믿는다. 마음을 여는 만큼 마음을 일깨워주고 본성을 깨워줄 것이라 확신한다.

깨달으면 끝인데 왜 이 많은 세계를 밝혀 드러냈을까? 생각하는 분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본인이 볼 때 확철대오의 깨달음은 자등명 세계로 올라오는 첫 걸음에 지나지 않는다. “인간이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는가?”라고 묻는다면 자등명인간계에서 왔고 자등명인간계로 돌아가야 한다고 할 것이다. 그리고 자등명인간계에서 더 위 세계로 올라와야 한다고 하겠다. 이 세계들의 끝 최종지, 그 최종지들을 여러 개 아니 수십 개 수백 개씩 지나며 밝혀왔다. 이와 같이 밝혀 오고 밝혀 가는 것은 어디까지나 내가 누구인가?’ 진정한 나를 찾기 위한 길, 찾아가는 길이다. 내가 그것이고 그것이 내가 되는 순간이 되기까지 수행정진하며 올라왔고 올라가고 있다.

가늠조차 할 수 없는 세계의 끝에 이르렀음에도 또 회귀 본능으로 위 세계로 오르게 되고 올라서는 올라온 세계와 하나 되어 올라온 세계에 맞는 이름을 짓는데 졸음이 쏟아지고 쏟아지는 졸음 속에서 잠시잠깐 쉬면서 이름을 짓는다. 이름을 짓고 부르면 잠이 쏟아졌다.

수행하여 확철대오의 깨달음을 증득하고 수행 정진하여 올라와 처음 만났던 빛덩어리를 빠져나와 출신함으로 56단계를 빠져나오게 되고 56단계를 빠져나와 영의 세계, 혼의 세계....본향, 고향을 빠져나오고 영신영 세계를 빠져나오면서 2번째 출 미비출비를 하게 되고, 미비출비를 하여 미비령 세계에 들어오고 들어와서 36번째 군을 밝혀 드러내다가 더 크게 보게 되게 됨으로 해서 더 큰 세계를 보게 되고, 보고는 더 밝혀 드러냄으로써 3번째 출, 4번째....42번째 출....이와 같이 밝혀 드러내는 과정에서 본인도 모르게 수인(手印)이 되고 공()이 되면서 위 세계로 올라오게 되었다. 밝혀 드러내기도 하였지만 수인과 공법을 통하여 더 빨리 올라오게 되었다. 수인과 공법이 아니면 올라올 수 없는 세계를 수인과 공법을 통하여 올라왔다.

밝혀 드러내기 어려운 세계들과 올라오기 어려운 세계들을 수인과 공법을 행함으로 올라오게 되었다. 수인과 공법을 행하며 올라오다보니 많은 수인과 공법이 나오게 되었다. 자등명 최종지를 시작으로 해서 자등명인간계 10만번 출 위의 최종지, 1926번 출의 최종지에 이르기까지 수인과 공을 행하였다. 이와 같이 많은 수인과 공을 행하고 내놓은 과정에서 임점채님께서 아버지 생전예수제로 수인과 공법의 책을 만들고 싶다고 이야기하기에 흔쾌히 대답함으로써 이 책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이미 임영두 선생님의 생전예수제는 임점채님이 하겠다고 결정하고 출판비용이 오가면서 이루어졌다. 원만하게 생전예수제가 이루어졌음을 감축드리며 이 책이 세상에 나오게 됨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 책을 보고 있는 또 다른 내모습의 그대도 임영두 선생님의 생전예수제가 아니었다면 지금 이 책을 보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이 책을 보게 된 인연이 생전예수제로 인한 것인 만큼 임영두 선생님을 의념 생각하며 좋은 에너지를 보내고 감사하다는 에너지를 보내고 보면 고맙고 감사하겠다.

훗날 이 책이 다르게 출간된다 할지라도 임영두 선생님의 생전예수제로 인하여 맨 처음 이 책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음을 표기해 주기를 바란다.

끝으로 이 책이 나오기까지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2014. 1

 

漆桶 조규일

 

 

<부록>

 

칠통(漆桶)의 수행 연보(年譜)   2013. 09. 01- 2013. 11. 30

 

* 2013. 12. 01~ 책이 출간되는 날까지 하루도 거르지 않고 올라온 많은 세계들과 이름들을 상재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나의 참 자아는 빛 자등명이라고 했던 자등명 세계가 끝나고, (자등명 세계가 끝나고 보니 본성인지 알았던 자등명이 본성이 아니라 본성의 속성이고 지금 올라와 올라가고 있는 묘명묘태등명이 본성이었다. 이것도 또 바뀌겠지만...) 그 위의 새로운 세계 묘명묘태등명 세계를 새롭게 열고 밝혀 드러낸 묘명묘태등명 세계, 최초묘명묘태등명 세계, 묘최초묘명묘태둥명 세계, 묘묘최초묘명묘태등명 세계들 속 많은 세계들이 있다. 12, 1, 2월 수행하며 밝혀 드러낸 세계들을 또 정리하자면 2013. 10, 11월 밝혀 드러낸 것 이상이면 이상이지 그보다 적지는 않다. [수인법과 공법] 1, 2권에 올리지 못한 연보는 어쩔 수 없더라도 상재한 연보만이라도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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