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신 하나님도 없고 부처님도 없다. / 칠통 조규일
크리스찬들이
우주에 신은 하나인데 서로 다른 이름으로 섬기고 있다.
오직 신은 한 분뿐이다. 라고 말들을 하고 표현하던데...
혹 이 말에 동의하시는지요? 아니면 다른 견해를 갖고 계신지요?
저의 견해로는 창조주 유일신 하나의 신도 없습니다만
그렇게 볼 수도 있습니다.
본성의 성품을...진리의 성질을 ... 대 영혼이라...대 생명이라 할 때
창조주를 말하고 인식하려 할 때는...
이런 관점에서 하나의 신이라 할 때
그 하나의 유일신을 서로 다른 이름으로 섬기는 것이 아니라
그 외 다른 많은 신들을 지칭하여 이름하되
유일신 하나의 입장에서... 본 성품에서 보면....
유일신 하나의 서로 다른 이름이고
본 성품으로는 같으나 서로 다른 이름을 가지는 것은
그 업으로 다른 만큼 다른 이름을 가지되 본 성품으로는 같다할 것입니다.
이를 두고 하신 말씀인 듯 싶습니다.
그러니 틀렸다 할 수 없고 맞다고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말씀하신 분이 어느 관점에서 말씀하셨느냐에 따라
관점으로 맞다 또는 틀리다 할 것입니다.
여러 곳에서 여러 번 설명을 했음에도 설명이 미진하여 그런지
아니면 설명이 어려워서 그런지 이해들을 못하고
자꾸 질문을 하시니. 오늘은 예를 들어 설명하리니.
차후에는 더 이상 의심 없이 확연하시기를 바랍니다.
여기 한국이라는 나라가 있습니다.
이 한국이라는 나라를 오직 한 분의 신...유일신 하나의 신이라고 생각하고
한국이란 나라를 살펴봅시다.
한국이라고 이름할 때 한국은 한국이라는 땅 전체를 말합니다.
한국이란 땅에는 특별시. 시. 군, 읍, 면, 동,...통, 반이 있습니다.
한국이란 나라를 어떤 이는 한국...코리아... 동방예의지국...이라 합니다.
이는 다 같은 한국이란 나라를 어떻게 부르느냐 보는냐에 따라
같은 것을 두고 부르는 호칭만이 다를 것입니다.
절대자, 유일신 하나님, 부처, 불, 한얼, 대 생명, 대 영혼...이라 이름할 때는
하나를 두고 부르는 이름만 서로 다를 뿐입니다만
즉 한국, 서울, 대구, 부산, 대전...시. 군, 읍, 면, 동,...통, 반을 지칭하여 이름할 때
한국이라는 나라의 입장에서 보면
서로 다른 이름으로이기는 하지만 한국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이러한 지명을 아는 분들은
서로 다른 이름이기는 하지만 한국을 이야기하는지 알고
한국 안에서의 서로 다른 이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이란 나라에 들어와 낱낱이 살피는 과정에서 보면...
하나 하나 드러내는...시. 군, 읍, 면, 동,...통, 반의 서로 다른 이름은
즉 유일신 하나에서 말하는 서로 다른 신의 이름은
한국이란 나라 전체를 다스리는 그리고 대표하는 대통령(신)이 있되
시. 군, 읍, 면, 동,...통, 반을 다스리고 관리 통솔하는 서로 다른
이(수많은 신)가 있습니다.
전체가 하나의 입장에서 보면
유일신 하나의 신으로 서로 다른 이름의 신을 이야기하지만
하나의 입장이 아닌 하나 하나를 보면
유일신 하나님 외 수많은 신이 있어 각기 서로 다른 이름의 신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고 바라보는 관점, 입장에 따라
같다고도 할 수 있고 다르다고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설명은 오직 하나의 유일신(한국이란 나라)에 대한
서로 다른 이름에 대한 것이었고...
지금부터는 하나님을 이름하면서도 대 영혼, 대 생명이라고 하며
유일신 하나님이라고 이름하는 부분에 대하여 설명하리니 확연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이란 나라에는 오직 하나의 한국이라 이름하면서도
한국이란 나라는 생명이 있고 정신이 있습니다.
생명이란 살아 있음, 끊임없이 변화하고 흐르는..움직임을 말합니다.
한국 하면 죽어 있는 것이 아니라 살아 있습니다.
한국 전체가 하나로 하나의 한국이란 대 생명으로...
한국이란 대 생명 속에 수많은 생명이 각기 저마다의 생명을 갖습니다만
한국에 있는 존재하는 모든 만물의 생명들은 한국이란 이름 안에서의
대 생명으로 하나입니다.
하나님의 대 생명으로 우리 모두가 피조물로서 하나의 생명이라고 하듯이...
그리고 사상 정신이라고 할 수 있는 비물질의 영혼 역시도
한국이라고 할 때 한국이란 나라에 흐르는 사상 정신...영혼은..
영혼이란 비물질로 생각, 의식과 잠재의식, 무의식...즉 사상과 정신을 말합니다.
한국 하면 한국의 사상과 정신이 있습니다.
한국의 사상과 정신은 한국이란 나라의 대 영혼입니다.
한국이란 나라의 대 영혼은 한국이란 나라 밖에서 한국을 볼 때
한국의 대 영혼이지만...
한국 안에 들어와 보면 각기 저마다의 영혼을 갖습니다.
한국 안에 존재하는 모든 만물의 영혼들은 한국이란 이름 안에서
대 영혼으로 하나입니다.
즉 하나님의 대 영혼으로 우리 모두가 피조물로서 하나의 영혼이라고 하듯이...
한국이란 나라에서
한국이란 이름은 절대자, 하나님, 부처, 불, 본성품...주인공의 서로 다른 이름이고
한국 안에 있는 생명은 대 생명으로 창조력으로 창조의 근원이고 되고
창조의 근원은 대 생명으로부터라기보다는 그 안에 있는
저마다의 생명들의 인연으로..연기로...생멸 창조되나
한국에서 보면 한국을 이루는 형성하는...창조...
이는 그 근원의 살아 있음, 끊임없이 변화하고 흐르는...움직임
자연의 순리로 진리, 진리의 성질, 법, 불성, 생기, 생령, 성령, 법성으로...
연기, 인연의 식(識)으로...의식 잠재의식 무의식으로 ...영혼이라 할 것입니다.
한국이란 나라에 한국이란 호칭의 이름을 버리고 없애고
그 안에 서로 다른 이름들을 버리고 없애고
대 생명, 대 영혼,...의식 잠재의식 무의식으로...버리고 없애고
그곳에는 이제 그 어떤 이름의 호칭도 없습니다.
그냥 바라보면
그냥 여여(如如)합니다.
여여(如如)한 것을 바라보며 생각해 보십시요.
여여는 그 자체로 본성이며 하나님이고 불(佛)입니다.
그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는 이루어지는 것의 요인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흐르는...움직임...생명으로...
진리이고 불성이고 생기이고 생령이고 성령이고 법성입니다.
오직 한 분의 신, 유일신 하나님이라 하나
이는 오직 한 분이라 이름한 하나님 안에서 이루어지는 창조력(힘, 능력)을
신(神)으로 인식하고 유일신 하나님 또는 오직 한 분의 신이라 하나
오직 한 분의 신도 아니고 유일신 하나님도 아니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02. 4. 24. 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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