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 황천교에서의 5계(戒)
딸, 성현이가 5계라고 해서 5계를 말한 적이 있나 생각해 보니 없다.
보이지 않는 쪽에 물어봐도 없다고 한다.
그렇다면 5계를 만들어야 하는가요? 아닙니다.
4정도 요체에 휼행 휼동을 실천하는 휼천을 넣으시면 됩니다. 한다.
이렇게 해서 영생 황천교에서의 5계(戒)라고 하면
5계(戒)
4정도(正道) 요체(要諦)에
휼행(行) 휼동(動) 휼천(踐)
이라 하겠습니다.
휼은 법과 진리의 행을 휼이라고 한다.
5계(戒)란 이러하다.
마음을 활짝 열어놓고 살아가되
맑고 깨끗한 진리의 올바른 마음을 가지고
正心 속 올바른 생각을 하고
正思 속 올바른 말을 하며
正言 속 올바른 행동을 한다면
正行 속 언제나 편안한 마음
진리 속 진리로 살리니
언제나
휼행(行) 휼동(動) 휼천(踐) 하도록 하라.
* 휼은 법과 진리의 행을 휼이라고 한다.
휼천(踐)은 휼의 실천(實踐)을 두고 휼천이라고 했다.
2026. 03. 18. 08:11 예
2026년 3월 18일 수요일
[사랑하는딸♥] [오전 6:00] 이렇게 들리는데 이 들리는 5계가 제가 뭔지는 알거든요. 아빠께서 불교 팔정도처럼 말씀하신 거고 책으로 쓰신 내용이라 제가 예전에 사진 찍어둔다고 찍어뒀다 생각해서 아무리 사진첩을 찾아봐도 없는지 찾아봐지지 않네요 ㅠㅠ
[칠통 조규일] [오전 6:01] 4정도 요체를 말하나요
[칠통 조규일] [오전 6:02] 그렇잖아도 뮐 5계라 했지 했습니다
[칠통 조규일] [오전 6:03] 이거에 휼행 휼동을 말하는 건가요
[칠통 조규일] [오전 6:43] 아빠는 5계를 말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말을 들어야 하나요? 예 라고는 하네요.
[사랑하는딸♥] [오전 7:44] 맞아요 제가 말한 건 4정도 요체였어요!!😁
5계를 새로 만드셔야 하나요? 아닙니다.
5계라는 것이 휼행 휼동을 말하는 건가요? 아닙니다. 4정도 요체에 휼행 휼동을 더한 것이 5계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선사님께서 살피셔 5계와 같이 정리해주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고 기쁘게 따를 것입니다.
라고 들립니다.
'빛으로 가는 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칠통(漆桶) 조규일의 수행 연보(年譜), 2025年 10월 (0) | 2026.06.17 |
|---|---|
| 칠통(漆桶) 조규일의 수행 연보(年譜), 2025年 9월 (0) | 2026.06.14 |
| 천부경(天符經)의 비밀(秘密)을 풀다』 책이 출간되다 (1) | 2026.06.11 |
| 칠통(漆桶) 조규일의 수행 연보(年譜), 2025年 8월 (0) | 2026.06.10 |
| 칠통(漆桶) 조규일의 수행 연보(年譜), 2025年 07월 (0) | 2026.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