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 연보(年譜), 2010 年(2010.01.01~2010.12.31)
10.01.08 통하고 싶으냐 그러면 마음을 열어라.
10.01.11 왜 마음의 문은 닫히는가?
10.01.13 이것(곳)이 피안(彼岸)의 언덕이다.
10.01.16 이와 같이 수행 정진하며 오셔야 합니다
10.01.19 바르게 아는 앎이란
10.01.20 빛 덩어리의 호흡(呼吸: 안나반나)
아침에 사경한 안나반나(安那般那 : 呼吸) 호흡이 성인의 머묾이란 것이 생각났다. 그래서 좌선하고 앉아 호흡을 관하며 들숨과 날숨에 집중했다. 들숨을 바라보고 날숨을 바라보며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코를 통하여 관(觀)하다가 백회로 들어오고 나가는 호흡을 관(觀)하였다.
백회로 들어오는 들숨과 백회로 나가는 날숨을 관하다가 빛 덩어리의 세계를 의식하고 의념했다. 그리고 들숨 때 빛 덩어리의 세계의 빛 덩어리를 백회로 들숨해서 단전까지 끌고 내려가 단전에서 지(止)를 하고 날숨을 하면서는 허공이 나오는 것을 관하였다.
몸통 안이 들숨을 통하여 빛 덩어리가 들어오고 날숨을 통하여 몸통 안의 허공이 나온다. 그래 몸통을 채우고 보이지 않는 호흡문 밖으로까지 몸통 안에 가득 넣은 빛 덩어리를 빼내어서 밖으로까지 나오게 했다. 그리고는 보이지 않는 호흡으로 나온 빛 덩어리의 빛으로 인체의 기회로도를 그리며 서로 연결하여 놓았다.
백회로 빛 덩어리가 들숨을 통하여 들어오고 몸통의 허공이 날숨을 통하여 나가는데, 처음은 백회로 나가다가 어느 정도 몸통에 빛 덩어리가 채워지면서부터는 들숨을 통하여 빛 덩어리는 백회로 들어오는데 날숨은 코를 통하여 날숨이 되면서 코로 허공이 나가는 느낌이었다. 이렇게 좌선을 통한 들숨과 날숨의 호흡을 통하여 일단은 몸통 안에 빛 덩어리를 몸통 가득 넣어 인체 기회로도를 빛 덩어리로 만들어 놓았다.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지켜볼 일이지만 좌선을 통한 호흡을 하며 빛 덩어리 세계의 빛 덩어리로 들숨하고 몸통의 공의 성품으로 날숨을 하며 호흡(呼吸) 관법(觀法) 수행을 해 보았다.
몸통과 빛 덩어리의 세계를 동시에 관하여 본다고 보면 빛 덩어리가 몸통에서 보이는 것 같고 몸통에서 빛 덩어리의 세계가 보이는 것 같다. 이와 같이 느껴질 뿐 아직은 잘 모르겠다.
10.01.26 스스로 주인(主)이 되어 주인의 삶을 살아야 한다.
10.01.29 업 쌓는데 삼독심이 최고고, 피안의 언덕을 넘어가는데 8정도가 최고다
10.02.08 자성(自性)의 생김과 자성불(自性佛)의 생김, 뒤바뀐 생각, 일원상(一圓相)의 생김에 대하여
10.02.10 성공과 실패
10.02.12 자성경계의 일원상이 생겨서 알 껍질처럼 굳어짐에 대하여
10.02.13 武道人 修道人과 修行人은 다르다.
10.02.16 자성경계를 깨지 않고서는 깨달음을 증득할 수 없다.
10.02.23 인생은, 삶은, 세월은, 오직 흘러가겠다는 것 하나만 약속했을 뿐이다
2010 年(2010.01.01~2010.12.31)
이해영추천 0조회 3925.03.25 12:15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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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본문내용
10.01.08 통하고 싶으냐 그러면 마음을 열어라.
10.01.11 왜 마음의 문은 닫히는가?
10.01.13 이것(곳)이 피안(彼岸)의 언덕이다.
10.01.16 이와 같이 수행 정진하며 오셔야 합니다
현상계(現象界) - 법(法) -공(空)- 공의 성품에서 여여(如如) - 여(如) - 여여부동(如如不動) - 자등명(自燈明) - 여여부동- 여 - 여여(如如)로 드러나 법으로 드러내고 법을 행한다.
10.01.19 바르게 아는 앎이란
10.01.20 빛 덩어리의 호흡(呼吸: 안나반나)
아침에 사경한 안나반나(安那般那 : 呼吸) 호흡이 성인의 머묾이란 것이 생각났다. 그래서 좌선하고 앉아 호흡을 관하며 들숨과 날숨에 집중했다. 들숨을 바라보고 날숨을 바라보며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코를 통하여 관(觀)하다가 백회로 들어오고 나가는 호흡을 관(觀)하였다.
10.01.26 스스로 주인(主)이 되어 주인의 삶을 살아야 한다.
10.01.29 업 쌓는데 삼독심이 최고고, 피안의 언덕을 넘어가는데 8정도가 최고다
10.02.08 자성(自性)의 생김과 자성불(自性佛)의 생김, 뒤바뀐 생각, 일원상(一圓相)의 생김에 대하여
10.02.10 성공과 실패
10.02.12 자성경계의 일원상이 생겨서 알 껍질처럼 굳어짐에 대하여
10.02.13 武道人 修道人과 修行人은 다르다.
10.02.16 자성경계를 깨지 않고서는 깨달음을 증득할 수 없다.
10.02.23 인생은, 삶은, 세월은, 오직 흘러가겠다는 것 하나만 약속했을 뿐이다
10.02.26 자등명과 자성불, 영혼과 영체, 그리고 자성경계의 관계
10.03.01 자성경계 일원상과 그 안에 있는 업(식)덩어리와 자등명
10.03.03 천지(天地)가 무너짐이란 깨달음에 대하여
10.03.05 힘들고 괴롭다고 진척이 없다고 핑계거리를 만들지 마라.
10.03.07 늦었다고 생각하는 그 때가 가장 빠른 때다
10.03.09 무아(無我)라고 하는 것과 있고도 없고 없고도 있는 것과 무아(無我)가 되는 것에 대하여
10.03.10 공(空)의 성품을 보고 깨달았다고 하는 깨달음 이와 같이 다르다
10.03.20 하나라고 한 것과 한 물건이라고 하는 것에 대해서
10.03.20 깨닫고자 한다면
10.03.23 태풍의 눈을 통하여 자기 자신 안팎에서 관조해 봐야할 반야와 여
10.03.27 아뇩다라삼막삼보리 무상(無上) 정등(正等) 정각(正覺)의 경지
10.03.31 한글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을 해석해 보다
10.04.03 마하반야바라밀다(摩訶般若波羅密多)심경(心經) 해석 풀이
10.04.08 자등명에 이르고 깨닫고자 한다면
10.04.10 한글 반야바라밀다심경을 단행본으로 만들까 생각 중입니다. 한 번 살펴 보세요.
10.04.23 영적 몸통 청소와 수행에 대하여
영적으로 몸통 청소를 하다보니 몸통 안에 들어 있는 것 외에 몸통 안쪽에 달라붙어 있는 것, 몸통 안에 달라붙어 있는 것과 연결되어 몸통 밖에 달라붙어 있는 것이 있는 경우들이 종종 보인다. 이 경우 몸통 안만 청소해서도 안되고 몸통 안쪽에 달라붙어 있는 것만 청소해도 아니 되고 몸통 밖에 몸통 안에 있는 것과 같이 달라붙어 있는 것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이런 것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의 생활이고 생활하면서 일으키게 되는 생각이나 의식 마음이라 하겠다.
몸통 안이 깨끗했다가도 부정적인 생각이나 부정적인 의식 부정적인 마음을 가지면 그런 생각 그런 의식 그런 마음을 가짐과 함께 몸통 안에 맑지 아니하고 탁한 검은 것들이 생성되어 몸통 안이 온통 검다. 그리고 그 검은 것으로 인하여 무엇인가를 만든다. 만들어서는 몸통 안팎으로 연결고리를 만들어 몸통 안팎으로 연결해 갖게 되는 것 같다.
이런 것을 볼 때 중생들이 수행 정진해 감에 있어서 수행 정진만큼이나 8정도는 참 중요하다고 하겠다. 8정도를 실천하지 않고서는 수행 정진해 가는데 어느 정도까지 될 수 모르지만 어느 정도 이상은 될 수 없으며 또한 생각이나 의식은 어느 정도 아는 식으로 지식이 되듯 수행된 듯 싶을지 모르지만 실질적으로는 수행이 되지 않는다.
10.04.29 영적으로 보는 몸통과 인연 고리의 연결판
자기 자신이 어떤 생각 어떤 의식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자기 자신이 변화하기도 하지만 인연 있는 분들 중에 부정적이거나 나쁜 생각 나쁜 의식 나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그 기운이 연결된 인연에 의하여 서로 같이 공유하며 수행한다 하더라도 탁해지고 나빠진다.
그런 경우 자기 자신은 왜 나빠지는지 모르고 나빠진다 하겠다. 이러한 것을 볼 때 수행하는 수행자는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과 인연 있는 분들까지도 맑히고 밝혀할 의무도 있는 것 아닌가 싶다. 그래야 수행이 오롯이 이루어지지 않는가 생각된다.
자기 자신이 항상 맑고 깨끗하면 덜하겠지만 그렇지 않고 수행했다가도 어떤 계기로 인하여 수행을 쉬게 될 때 그 영향을 그대로 받아서 자기 자신도 그렇게 되는 것 같다. 이런 것으로 볼 때 수행하는 사람을 자기 자신을 잘 다스려야 하고 또 주변에 인연 있는 모든 분들을 두루 살펴서 맑고 밝게 해야 하지 않나 생각된다.
10.04.29 8정도를 행하는 만큼 바른 법을 구할 수 있다.
10.05.05 "본다고 할 때 무엇을 통해서 보는가?"
10.05.06 법의 왕 공의 성품과 지혜의 왕 자등명
10.05.10 본인이 생각하는 4선(禪), 4선정(禪定) 또는 8등지(等持)와 9차제정
10.05.12 비상비비상처(非想非非想處)가 여러 번에 걸쳐 있다?
10.05.15 허공(空)과 진실허공, 여(如)와 공의 성품(性品), 법의 생멸, 진공묘유, 생명의 탄생
10.05.17 자등명 하나로의 합일
10.05.18 공(空)에서 보고 공(空)의 성품에서 보고 자등명(自燈明)에서 보라.
10.05.19 자등명이 하나로 합일하여야 그곳으로부터 우주가 수축한다.
10.06.01 5장 6부 장기들의 기회로도
신경계 때문에 온몸의 1차 근육이 흐트러진 것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하는, 무릎이 아프고 무릎이 부어 있는 것이 풀리는, 막힌 혈뚫기, 간장, 담낭, 심장, 소장, 비장, 위장, 폐, 대장, 신장, 방광, 심포장(삼초식)에 좋은 기회로도
氣는 마음 따라 가고 생각따라 가고 의식따라 가는 것이 氣이다.
그런 만큼 조금만 마음을 비우고 그리고자 하는 것을 생각하고 의식하고 마음을 내어 그리려고 한다면 얼마든지 그릴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각각의 기회로도가 부위 별로 좋지 않은 분들이 한 번 볼 때 5-10분 정도 보았을 때 안 좋은 곳이 좋아졌으면 싶은 생각에서 장기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 혹여 도움이 되었으면 싶은 생각이다
10.06.01 건강.. 및 이것 저것 생각하며 가는대로 그려본 기회로도
머리, 목, 어깨, 배, 다리, 허리, 최상의 건강, 사업번창, 가정에 화목 평화 행복, 남녀 평생 해로, 만다라, 부처님을 생각하며 그린 기회로도
이 모든 그림들은 조병윤님 결혼식에 다녀와서 박정태님과 이야기 중에서
"영적 구조와 선수행의 원리" 책에 있는 인체 기로회도를 보고 지금도 많이 느껴진다고 한 번 그려보라고 해서 이것 저것 떠오른 단어를 생각하며 그린 기회로도이다
10.06.01 수행이란 단어를 관련하여 생각하며....마음 가는대로...그려본 기회로도
기운 인체기회로도, 건강 인체기회로도, 중음신 못오게 하거나 퇴치, 중음신 천도, 수행을 잘 하도록 하는, 소원 성취, 운기, 마음열기 중단전 축기 편안한 마음, 상단전 열기, 영안 열기, 축기, 탁기 제거, 삼매, 용맹 정진, 해인삼매 기회로도
10.06.02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하여 그려본 기회로도
신경계가 약해져서 아픈 분들, 가슴이 답답하고 아플 때, 안하던 운동을 했을 때, 근육이 뭉쳤을 때, 변비가 있을 때, 몸이 피곤할 때, 마음이 복잡할 때, 소화가 안 될 때, 불면증 때문에 잠 못 이룰 때, 생각이 많거나 머리가 복잡할 때,
몸이 차가운 사람, 몸이 뜨거운 사람, 성기능 약한 사람 강하게 하는, 주변 사람들과 원만하게 화합하도록 하는 기회로도 부부 백년 해로 기회로도
10.06.02 확철대오의 기회로도
좌선을 편안하게 해주는, 수행이 잘 되게 해주는, 백회가 열리도록, 깨달음의 기회로도, 확철대오, 우주의식, 깨달음의 의식, 자등명, 자등명 의식, 오로라, 석가모니 부처님 기회로도
10.06.03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기회로도와 중음신의 기회로도 기타 등등
10.06.03 어머니 뱃속에서의 영가, 갓 태어난 어린 아이의 기회로도, 100일된 어린 아이의 기회로도
태어난 지 1년된 아이의 기회로도, 태어난지 3년된 어린 아이의 기회로도, 10살 된 아이의 기회로도
일반적으로 20살, 30살, 40살, 50살, 60살, 70살, 80살된 사람의 기회로도, 중음신의 기회로도, 육체 최상 최적의 기회로도,
자폐증 증세가 있는 경우, 시험에 합격하도록 하는 기회로도( 공부를 열심히 했을 때),
머리가 좋아지도록 하는 기회로도, 집중력이 향상되게 하는 기회로도
10.06.03 기회로도의 활용법
10.06.03 해오, 혜오 견성의 기회로도 및 막힌 호흡문 열리도록 하는
해오, 혜오, 견성, 예수님, 예수님 의식, 석가모니 부처님 의식, 의식
단전이 축기되고 단전이 폭발하도록 하는, 막힌 명문이 열리도록 하는 기회로도
막힌 장심이 열리도록 하는, 막힌 용천이 열리도록 , 닫힌 마음 열리도록 하는 기회로도
막힌 태양혈 열리도록 하는, 막힌 상단전(인당)이 열리도록 하는,
피부호흡이 되도록 하는 기회로도, 온몸에 기가 원활하게 잘 돌도록 하는 기회로도
막힌 기혈을 뚫면서 기경팔맥이 잘 돌아가도록 하는 기회로도
10.06.05 아! 이제 다 뚫었는가보다.
10.06.07 즐겁고 행복하게 후회 없는 삶을 살고자 한다면
10.06.09 기회로도를 이렇게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나 싶네요.
10.06.09 기(氣) 회로도 (1)
감기걸렸을 때, 갱년기 증상이 있을 때, 아이가 고집이 쎌 때, 골반이 아플 때, 관절에 통증이 있는 경우, 관절염이 있는 경우,
금전운 향상, 기침 천식이 있는 경우, 시력이 나빠질 때, 눈이 아플 때
당뇨가 있는 경우, 동티제거, 마마보이, 막힌 회음혈 열리는, 매마른 사람의 경우, 목 디스크가 있는 경우 기회로도
10.06.09 기(氣) 회로도 (2)
대인기피증이 있는 경우, 목에 가래가 있는 경우, 몸에서 좋은 냄새가 나기를 바라는 경우, 몸이 무거운 경우, 발목이 아픈 경우,비염이 있는 경우
살찐 경우, 손목이 아픈 경우, 시험볼 때 긴장하는 경우, 식욕이 강한 경우
식욕이 없는 경우, 신경계 계통, 아킬레스에 통증이 있는 경우, 아토피 피부염 기회로
10.06.09 기(氣) 회로도 (3)
애욕이 강한 경우, 어리석은 사람이 현명 지혜가 생기도록 하는, 어린이 성장
오십견, 욕구 불만이 있는 경우, 수행이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욕심이나 탐욕이 많은 경우, 의부증, 의식 150, 250, 350, 400, 450, 480 기회로도
10.06.09 기(氣) 회로도 (4)
의처증, 자신감이 없는 아이, 자존심이 강한 강한 아이, 잠자기 전에 일어날 때 몸이 개운하게...,수맥 등등 잠자리가 불편할 때, 좋은 인연 만나고자 할 경우 기회로도
10.06.09 기(氣) 회로도 (5)
주위가 산만한 아이, 중풍환자의 경우, 집중력이 약한 아이, 집착이 강한 아이
짜증을 잘 내는 아이, 치매 환자, 치질 치루, 틱 장애, 필목 아픈 경우, 폭력적인 아이
피곤하고 피로할 때, 허리디스크, 호흡기 장애, 화를 잘 내는 경우 기회로
10.06.09 시시때때로 찾아 오는 시절인연 꿰뚫고 올라서 가라.
10.06.10 해오와 혜오와 견성과 확철대오의 깨달음
10.06.14 기(氣) 회로도 (6)
8정도를 실천 궁행하며 피안의 언덕으로 오르게 하는,
가려움 증이 있는 사람이 보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 고혈압이 있는 경우
기억력이 떨어지거나 나쁜 사람, 뇌졸증 환자가 보면
답답하고 게으른 아이, 목표나 목적 의식이 없는 아이
몸 속에 강한 기운 제거, 몸에 힘을 얻고 해탈의 지혜를 증득하게 하는
몸통 청소,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생각과 의식 마음이 청정
성기능 장애, 성질 급한 아이 차분하게 기회로도
10.06.14 기(氣) 회로도 (7)
수맥 차단, 수술에 두려움이 있는 경우, 수술한 사람이 회복, 암기력이 좋아지도록
업을 빨리 내려놓도록 하는, 요실금, 육근과 육경을 청정, 염파선 염증, 저혈압
전립선염 비대증, 쾌락과 안일 방일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편도선 염
패기와 자신감 향상, 피부병이 있는 경우, 하지 불안 증후군 기회로
10.06.20 수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서 녹음하다
10.06.21 만트라 2-1
10.06.21 소리 2-2 파일첨부
10.06.21 소리 2-3
10.06.22 기(氣) 회로도 (8)
강박관념, 공황 장애, 용맹정진, 수줍음 부끄러움이 많은 경우
스트레스 받을 때, 안구 건조증일 때, 알레르기성, 암환자
어혈있는 경우, 정신분열증(강박, 환청, 무기력증), 중이염있는 경우
10.06.22 만트라 3
10.06.25 기(氣) 회로도 (9)
간기능 장애, 간경화, 기혈이 허약한 경우, 뇌진탕 증후군이 있는 경우
뇌파 진동으로 뇌의 기능 향상, 눈 노화방지, 담석증이 있는 경우
두통(만성)이 있는 경우, 뜻과 의지 목표와 목적 의식이 흐려질 경우
배에 가스가 잘 차는 경우, 복막염이 있는 경우, 불필요한 지방이 많은 경우
신부전증이 있는 경우, 심장에 화병으로 얼굴이 빨개지는 경우
어지럼증(만성)이 있는 경우, 결석이 있는 경우, 위장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
잇몸이 안 좋은 경우 기회로
10.06.26 기(氣) 회로도 (10)
수명이 짧다고 해서 걱정되는 경우, 육체가 너무 피곤해서 잠이 쏟아질 때 보면
잠이 깨어 정신이 맑아지도록 하고 육체의 피로가 가시도록 하는
삼재가 들어 있는 경우, 액운이 끼어 있는 사람이 보면 액운이 물러가고 행운이 찾아오도록 하는
속이 더부록하고 배에 가스가 차서 빵빵하며, 속이 좋지 않은 경우
체했을 때 보면 체기가 내려가고 평상시 아주 좋았던 상태가 되도록 하는
명치 끝이 아프고 답답할 때, 소변을 너무 자주 보는 경우
시원스럽게 배뇨를 보지 못하는 경우, 뒷목이 아프고 굳어 있는 경우
남자의 원기를 왕성하게 하는 기회로도
업(식)덩어리가 진동을 일으켜 자등명에 달라붙어 있는 업(식)들이
느슨하게 잘 떨어져 자등명의 빛이 밝게 드러나도록 하는 기회로도
생리통이 심한 경우 기회로도
10.06.29 기(氣) 회로도 (11)
회춘하도록 하는, 설사하는 경우, 몸에 종양이 있거나 생기는 경우
흰머리가 많은 경우, 시름시름 아파서 잘 눕게 되는 경우
혼기가 되었거나 혼기를 넘긴 사람이 보면 좋은 인연의 배우자를 만나서 결혼할 수 있도록 하는
머리가 잘 빠지는 경우, 숙변 있는 사람이 보면 숙변이 빠져나오도록 하는
난치성 피부병이 있는 경우, 몸 속에 혹이나 물혹이 있는 경우, 몸 속에 근종이 있는 경우 기회로
10.06.30 만트라 녹음하면서
10.06.30 아는 것을 행하며 행하는 행을 통하여 버리며 가라.
10.07.02 기(氣) 회로도 (12)
이가 시리고 통증이 있는 경우, 풍치가 있는 경우, 발바닥에 각질이 많아서 발바닥이 갈라지는 경우, 무좀이 있는 경우, 주부습진이 있는 경우, 손가락이 아프고 쑤시는 경우
신종플루를 앓고 있는 경우, 녹내장이 있는 경우, 백내장이 있는 경우
황달이 있는 경우 , 귀 곰팡이가 있는 경우, 이명증, 돌발성 난청 증상이 있는 경우 기회로도
10.07.06 기(氣) 회로도 (13)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도록 하는, 탁한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정화되도록 하는
혈액순환이 매우 잘 되도록 촉진되도록 하는, 혈류의 흐름을 차단하는 색전질환이 있는 경우
말초혈관이 정상적이 아닌 경우, 동맥 경화 증세가 있는 경우
말초혈관염이 있는 경우, 혈액순환이 잘 안될 때, 손발이 찬 경우
손발 저림 현상이 있는 경우, 모세혈관에 어혈이 있는 경우, 고지혈증
콜레스테롤이 많거나 수치가 높은 경우, 폐(동맥)색전증이 있는 경우
대머리 '지루성 피부염'이 있는 경우,선천성 심장질환이 있는 경우
협심증이 있는 경우, 심근경색증이 있는 경우
혈액에 노폐물이 많아서 혈관이 막힌 증상이 있는 경우 기회로도
10.07.06 기(氣) 회로도 (14)
조울증, 선천성 면역 결핍증, 뇌출혈, 뇌혈전, 뇌경색, 뇌수막염, 뇌종양, 뇌혈관 질환
뇌졸증, 뇌동맥의 병변, 뇌석회화의 수치가 높은 경우
혈전증이 있는 경우,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여성 호로몬 분비 주사나 호로몬 약을 먹는 경우
공간지각이 없어...길치라..생각되는 경우
가슴알이 속병이나 화병이 있는 경우 , 야맹증 기회로도
10.07.06 기(氣) 회로도 (15)
선천성 심장병, 심부전증, 허열성 심장질환, 혈전성 정맥염이 있는 경우
정맥혈전, 자궁근종, 영계의 기운 받기, 천계의 기운 받기, 신계, 광계의 기운 받기
맑고 깨끗한 청정한 세계의 기운을 받기, 맑고 밝고 깨끗한 환한 세계의 기운 받기
빛덩어리의 세계의 기운 받기 기회로도
성주가 뜬 것을 막아주는 기회로도
성주가 뜨지 못하도록 성주를 누르는 기회로도
10.07.09 각 개인을 대상으로 그려본 인체기회로도
10.07.11 만트라 4 , 5, 6, 7, 8
10.07.14 수행으로 해석한 " 반야심경에서 깨달음까지" 출간
제1부 수행에서의 반야심경
제2부 피안(彼岸)의 언덕
제3부 참다운 수행자의 자세
제4부 많이 깨어나라. 그리고 행하라
10.07.
10.07.17 5공 4해탈에 맞추어 살펴보는 무상 무아 대사일번 확철대오
10.07.17 이렇게 만트라 4-8번을 녹음하였다
만트라를 녹음하기 전에
'주변의 모든 자연의 소리와 본인의 몸통으로 소리를 내어서
명상 수행 정진하며 듣는 모든 수행자들이
만트라로 도량을 맑고 깨끗하게 치고 선정 삼매에 들어서
하나하나 확연히 밝혀 알도록 하자.'
본인 스스로 생각하고 의식하고 마음을 먹고 녹음에 들어갔다.
만트라 4번을 녹음할 때는
맨 위쪽으로부터 기운을 연결하여 좌선하고 있는 수행자를 대상으로 해서
수행하고자 하는 대상, 사람을 맨 위쪽의 기운을 백회로 끌고 내려와
맨 위족의 기운이 수행하는 사람을 감싸도록 해서는
단전축기 및 중단전 상단전
소주천을 돌려주고 그런 다음 단전 석문 단전 명문 인당 양 태양혈을 뚫어주고
장심에서 단전으로 용천에서 단전으로 그런 다음 대주천을 돌려주고
그런 다음 머리를 맑히고 마음을 맑히고 몸통을 맑히고, 맑혀서는 주변을 맑히고
주변을 맑혀서는 중음신계 4차원 5차원 6차원을 맑히고
이어서 7차원 8차원 9차원을 10차원을 맑히고
영계 이상에서는 맑힘과 수행하는 수행자에게 도움을 주도록 의념을 하며
소리를 내며 녹음을 했다.
10.07.23 답글Re:Re:5공 4해탈에 맞추어 살펴보는 무상 무아 대사일번 확철대오
10.07.24 공부가 많이 되었다할 때 테스트 해 보라
10.07.31 기(氣) 회로도 (16)
백회에서 꼬리뼈, 후두염, 식도염이 있는 경우
위벽이 헐었거나 위염이 있는 경우
100년전의 현대인의 기회로도, 현대인의 기회로도
미래 100년후의 현대인의 기회로도
지금부터 300년후, 500년후, 1000년후, 5000년후, 1만년후,
5만년, 1억년후, 10억년후, 100억년후에 현대인의 기회로도
10.08.09 선생님은 좌선할 때 무엇을 합니까?
10.08.15 오늘을 망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10.08.17 참선 수행자를 위한 108글귀의 108배
10.08.20 깨달음을 증득한 각자로 인하여 지구의 의식이 0.2 상승합니다
10.08.22 만트라 9 (절하는 사람을 의식하며)
10.08.22 만트라 10 (절하는 사람을 의식하며)
10.08.22 어느 각자가 더 많은 중생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겠는가?
10.08.30 기(氣) 회로도 (17)
금연, 풍수지리학적으로 기운이 나쁜 곳 동 서 남 북 사방 중에 북쪽에 놓으면
나쁜 기운이 맑고 깨끗하고 밝고 신령스럽게 좋은 기운으로 바뀌도록 하는...
좋은 기운이 되도록 하는 기회로도
동쪽에 놓는 기회로도, 서쪽에 놓는 기회로도, 남쪽에 놓는 기회로도, 북쪽에 놓는 기회로도
10.09.16 기(氣) 회로도 (18)
아이를 갖고자 할 때, 태교, 성격이 좋고 마음이 차분하고 마음을 넓도록 하는 기회로도
건강하고 머리가 좋아지도록 하는 기회로도
지식과 지혜가 탁월하도록 하는 기회로도
사랑과 자비가 충만하게 세상을 원만하게 잘 살아가도록 하는 기회로도
자심감을 갖고 긍정적인 마음과 사고를 갖고 매사에 잘 적응하도록 하는 기회로도
알코올 중독, 술이 술을 먹는 경우,술을 먹으면 잔소리 및 시비 싸우려고 하는 경우
게임중독, 약, 약물 중독, 인터넷 중독, 쇼핑 중독
분수에 맞지 않게 낭비나 사치가 심한 경우, 각성제 중독
마약 중독, 시너 중독, 납 중독, 수은 중독, 고소공포증 사라지도록 하는 기회로도
10.09.20 기(氣) 회로도 (19)
임신하기 전에 남자가 보면 아주 좋은 씨앗이 되는 것과 같이 정기가 깃들 수 있도록 하는
임신 전에 여자가 보면 마치 좋은 씨앗을 밭에 심었을 때 밭이 좋으면 좋을수록 더욱 더 건실하게 싹이 자라는 것과 같이 여자의 자궁에 영혼이 들었을 때 남자의 좋은 정기를 영혼이 덮어쓰고
여자의 난자에 안착되었을 때 어머니 자궁 속에서 아주 잘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기회로도
아이를 가졌을 때 임신부가 입덧이 심한 경우 임신부가 보면 뱃속의 아이가 태어나서 물질적으로 풍부하도록 하는, 운전석에 놓으면 좋은 기회로도, 숙취해소에 좋은 기회로도
10.09.28 깨달은 각자(覺者)는 무엇으로 해탈하여 여여하고 무엇에 걸려 있는가?
2010. 10. 01 천도....처음으로 지옥에 영가를 건져 올려 천도하다
2010. 10. 02 이와 같이 변화할 겁니다. 모임 역시도 앞으로 회비를 걷겠습니다.
2010. 10. 05 저마다의 나와 업의 인연(영가)과의 관계(인트라망)...영가천도(靈駕薦度)
그림 C :몸통 청소를 해주면서 몸통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몸통 밖에도 몸통 속과 같이 연결되어 있고, 또는 몸통 밖에서 몸통 안으로 무엇인가를 해 놓기도 한 것을 보면서...그것들을 제거해 주다가 인연의 판을 보았다.
지구란 땅이 태평양판 [太平洋板], 아시아판이 있는 것과 같이 사람에게도 인연의 판이 있어서 인연의 판에서 인연되는 사람들끼리 하나의 판을 가지고 있고, 그 판 위에서 왔다갔다하는 것 같았다. 본인은 이것을 인연판(因緣板)이라 이름 붙이고 말할 것이다.
가족 천도를 하면서 살펴본다고 살펴보니 자기 자신과 가장 가까운 영가부터 오는 것 같았다. 형제, 부모님, 조부님, 증조부, 고조부...이런 순서대로 천도되어 간다.
이 많은 영가들이 천도되지 않은 경우 어떤 식으로든 자기 자신과 연결되어 자기 자신을 탁하게 하고 또 자기 자신을 묶고 있으니 자유롭지 못하고 부자유스러울 수밖에 더 있겠는가? 그리고 수행하며 스스로 정화한다고 정화하겠지만 쉬이 정화가 되겠는가? 그래서 수행하면서 수행된 만큼 자기 자신과 인연된 영가들이 천도되어 가도록 해야 할 것이다. 본인이 수행하면서 인연 있는 분들을 관찰해 보면 본인과 가까운 사람들은 본인의 수행 단계가 올라서면 서는 만큼 뒤에서 따라오는 것 같았다. 그렇게 서로 연결되어 있었다.
이러하니 인연있는 영가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천도되지 않으면 않은 만큼 자기 자신과 연결되어 여러 가지 일들을 힘들게 하는 것이고, 또한 수행하는데 있어서도 수행이 더되게 하는 것 아닌가 싶다.
생각해 보면 쉽다. 본다고 할 때 허공의 공의 성품을 통하여 본다. 자기 자신을 안을 바라봄에 있어서 몸통 안이 비워진 만큼 빈 허공의 공의 성품으로 보게 되는 것이다. 몸통 밖은 그냥 보는 것이지만 몸통 안은 자기 자신을 보는 것이다. 자기 자신을 바라봄에 있어서 채우고 있으며 채우고 있는 만큼 볼 수 없으며, 탁하거나 어두우면 탁하고 어두운 만큼 볼 수 없는 것이다. 이런 여러 점에 있는 자기 자신과 인연있는 영가들을 천도한다는 것은 여러 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수행하는 사람이나 수행하지 않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인연있는 영가들을 천도해서 영혼의 세계에 가도록 해서 자기 자신과 자기 자신의 주변을 맑고 깨끗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다.
자기 자신과 인연된 영가가 지옥에 있는지. 영혼의 세계에 있는지. 중음신으로 있는지 모르는데 어찌 천도할 수 있게냐 하겠지만, 모르니 수행할 때마다 수행 정진하고 나서 인연 있는 영가들에게 자기 자신이 수행한 수행 공덕을 자꾸만 돌려주어서 생령을 받은 영가들이 힘을 얻고, 힘으로 뒤쳐지지 않거나 또는 천도되어 갈 수 있도록 염을 드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염을 해 드림으로 해서 인연있는 영가는 천도 받아 가게 되고 자기 자신은 더욱 더 수승하게 수행에 진척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2010. 10. 08 비울 수 있는 한 비워라. 철저하고 처절하게 비워라.
2010. 10. 10 공의 성품 무엇으로 꿰고 있는가?
2010. 10. 12 영안 열리도록 하는 것을 처음으로 시술해 보았네.
2010. 10. 13 몸통 청소를 해야 한다.
텅 빈 허공의 공의 성품으로 본다고 했다. 자기 자신 밖은 텅 빈 허공이 있으니 텅 빈 허공의 공의 성품으로 본다. 그렇다면 수행한다고 자기 자신 안을 들여다볼 때 역시도 텅 빈 허공의 공의 성품으로 보아야 한다. 육안이 아닌 심안으로 보되 영적으로 텅 빈 허공의 성의 성품으로 통하여 보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꽉 차 있다면 무엇을 보겠는가? 꽉 차 있는 속에서 무엇을 보겠는가? 꽉 차 있는 속을 보려고 한다면 하나하나 건드리면 봐야할 것이다. 이쪽저쪽으로 틈을 비집고 들어가서 보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틈이 생긴 만큼 보게 될 것이다.
이러한 수행에 있어서 몸통 청소는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몸통 청소를 하여 몸통이 비우진 만큼 틈 내지는 공간이 있어서 틈이나 공간이 있는 만큼 틈의 공간에 있는 공의 성품으로 보게될 것이다. 이러하니 몸통 청소를 해서 공간이 많이 있다면 있는 만큼 보기가 쉬울 것이다.
2010. 10. 13 이것이 한 몸, 한 뿌리, 우주 일체의 하나다.
2010. 10. 15 하단전, 중단전, 상단전, 각각에서 작용하는 것들이 각기 서로 다르게 있다.
2010. 10. 15 본인이 말하는 용어 정리
2010. 10. 16 이것을 더 깊어졌다고 해야하나 한 단계 더 올라섰다고 해야하나
2010. 10. 19 운명과 숙명을 바꾸고 싶으냐?
2010. 10. 21 의식을 성장시키고 싶으냐?
2010. 10. 23 기운을 연결해 주고 생명에너지를 연결해 주고 난 이후에 일어난 생각들
2010. 10. 28 석가모니 부처님께 속은 것인지 그 제자들에게 속은 것인지 모르겠다.
수행할 때는 확철대오하고 깨달음을 증득하면 다 끝나는지 알았었다. 확철대오 깨달음을 증득하고 보니. 그것이 아니었다. 법념처(法念處)에 머물러서는 아니 되는 것이었다. 확철대오의 깨달음을 중득하고 나서도 수행 정진해야 하였다. 그래서 깨달음을 증득하고 법념처에 머물러서는 아니되고 더 수행 정진하여 대광념처(大光念處)나아가야 한다고 말했었다. 그래 본인은 4념에 대광념처를 추가해서 5념처를 말해야 한다고 했었다.
그러면서 법념처를 지난 대광념처로 가기 위해서 수행 정진했다. 그러면서 반야바라밀의 행을 지나 옴마니반메훔의 진언이 있는 곳을 지나 옴의 진언에 이르렀다. 그러면서 본인은 영계(靈界), 천계(天界), 신계(神界), 광계(光界)를 말했다. 그리고 18계를 말했다. 수행이 끝난 지 알았고 더 올라갈 곳이 없는지 알았다.
그럼에도 대광념처로 간다고 수행 정진하면서 가슴에서 빛을 보면서 자등명을 말했고, 자등명을 말하면서 업(식)덩어리를 말했다. 그러면서 자등명이 되려고 수행 정진했다. 자등명이 되려고 수행 정진하면서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과정에서 필요에 의하여 올라서려고 하다가 청정하고 맑고 깨끗하고 고요한 청정한 세계에 올라섰다. 그때도 거기가 다 인지 알았다. 본인은 시간이 있을 때마다 수행 정진했고 또 누군가 본인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사람은 좋게 해주려고 노력했다. 그런 노력 속에서 또 한 단계 올라섰다. 맑고 깨끗하고 밝고 환한 세계에 올라섰다. 올라서서 본인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좋게 해주려고 올라선 곳으로부터 엑기스를 가져오려고 한다가 빛덩어리의 세계에 올라섰다. 빛덩어리의 세계에 올라서 있다가, 또 무엇인가를 하다가 이름 붙이지 못한 세계에 올라섰고, 또 무엇인가를 하면서 수행 정진하다가 또 올라섰다 이곳도 이름을 붙이지 못했다. 이곳이 23단계다. 다 올라섰나 싶었다. 그런데 또 올라섰다. 24단계에...
이런 과정에서 기회로도를 그리고 기회로도를 그리면서 본인이 올라선 단계가 기회로도와 똑같다는 사실에 놀라왔다. 본인의 경지와 기회로도로 그린 것과 너무도 똑같아서 놀랐다. 이번에 올라선 곳이라며 기회로도 그려놓은 것과 생명에너지의 형태의 형상의 기회로도와 똑같다. 하나도 틀리지 않는다. 이런 과정에서 본인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도와주며 본인이 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 하려고 했을 때 또 올라섰다. 24계에... 또 위로 있을까 싶었다.
위로 또 있냐고 물으면 모른다했다. 모르면서 올라왔다. 24단계 즉 24계를 올라왔다. 그리고 24단계 올라온 것을 기회로도로 그려보았다. 더 이상 없는 것 같았다. 그런데 또 알 수가 없었다.
어제, 오늘 24단계 위로 몇 단계가 더 있을까? 의구심이 생겼다. 위로 몇 단계가 더 있는지 어떻게 알아낼까? 고민 고민하다가...24단계에서 기회로도에서 그 안쪽으로 그려지는 색깔이 있을까? 찾아보기로 하고 찾아보았다. 색깔은 구별하지는 않지만 분명하게 2단계가 더 있다.
25단계는 색깔 구별이 없다. 그래서 그 색깔이 지구상에 있을까? 찾아보니 없다. 지구상에 없으니 찾아낼 수도 없고 그릴 수도 없으리라. 그래 26단계를 색칠한 것이 있을까? 싶어 찾아보니 흰색이다. 이런 것으로 살펴볼 때 우주 26계(界) 26단계 26차원으로 되어 있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속인 것인지 아니면 그 제자들이 모여서 들은 대로 동의하에 서술한 것이니 제자들이 속인 것인지 모르겠지만 본인은 속았다. 불교를 믿고 경전을 공부하며 18계만 믿었던 것에 속아서 본인 또한 오래 전에 18계라 말했다. 법념처에 머물렀다며 이곳까지 올라올 수도 없었을 것이다. 4념처에 대광념처를 더하여 5념처라고 해야 옳다고 생각하고 수행 정진한 것이 여기까지 수행 정진해 오도록 했다. 4념처에 속지 않은 것이 천만다행이란 생각이다. 대광념처인 빛의 세계로 올려고 하지 않았다면 우주가 26차원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찾아내지 못했을 것이다. 올라섰기에 찾아낸 것이다.
모든 것들이 법과 진리에 의한 인연법에 의한 것이지만 기회로도를 그리지 않았다면 기(氣)의 모양과 22단계가 똑같다는 사실을 몰랐을 것이며, 또 기회로도를 그리지 않았다면 생명에너지의 모양이 23단계와 똑같다는 사실을 몰랐을 것이다.
기회로도를 그리면 사람들에게 기운을 연결해 주고 생명에너지를 연결해 주지 않았다면 그리고 상단전을 열어주려고 하지 않았다면 머리부분에서 작용하는 것을 찾아내지 못했을 것이며 상단전에 작용하는 것을 찾아내지 못했다면 상단전의 머리부분에 필요한 것을 끌고 오려고 하지 않았다면 24단계에 올라서지 않았을 것이다.
석가모니 부처님을 스승으로 공부하여 왔지만 어느 순간부터 석가모니부처님으로부터 벗어나 수행 정진하지 않았다면 올라서지 못했을 것이다.
2010. 10. 29 업(業) 이와 같이 제거되고 떨어지고 사라지게 된다.
업은 행으로만 닦아지고 놓아지는 것이 아니고 제거되는 것이 아니고 놓음으로 사라지는 것만은 아니다
기운은 육체를 움직이게 하는 요소가 되며 영체(靈體)를 이루는 것이 되고,
생명에너지는 생명에 되도록 하는 근본이 되며 자등명의 근원적 요소로 육체를 이루고 있는 수많은 세포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머리부분에 작용하는 것은 머리를 맑게 하면서 머리부분의 신을 맑게 하고, 머리부분의 신에 달라붙어 뭉쳐져 있는 것들을 떨어내 밖으로 나가도록 하고, 업(식)덩어리에서 떨어진 업이 마음이란 가슴 부분의 중단전으로 나왔을 때 거의 대부분이 머리로 올라가 머리를 탁하게 하고 탁해진 머리를 머리부분에서 작용하는 것은 밖으로 나가도록 하고 밖으로 나간 것은 허공에 흩어져 티끌로 있게 된다. 그리고 일부는 중단전에서 단전으로 내려가는 기운에 실려서 단전으로 내려가서는 용천과 연결된 통로를 타고 용천으로 나가서는 땅으로 흩어지는 듯 땅으로 가서는 다시 허공으로 올라와서는 허공으로 흩어져서는 먼지 티끌이 되어 허공에 있게 된다.
2010. 10. 30 우주는 27계(界) 27단계 27차원으로 되어 있다.
어제 아침, 2010년 10월 29일 출근길에 위쪽을 의념하니 25, 26단계로 생각되었던 것이 마치 통과도 같이 위에서부터 아래로 연결되었었다. 그러면서 어제 점심 먹고 좌선을 위를 의념하며 좌선을 했다.
오늘 아침, 2010년 10월 30일 출근길에 위쪽을 의념하니 빛줄기가 내려온다. 백회를 통하여 들어와서는 머리부분의 신(神)과 중단전과 하단전을 하나로 꿰뚫어 연결하더니 양다리로 해서 용천으로 나가는 것 같더니만, 용천으로 빠져 나온 것이 다시 위로 올라와서 다시 백회로 들어와서는 머리의 신의 부분 -중단전- 단전- 양다리- 양 용천- 백회- 신 - 중단전 -하단전....계속해서 돈다.
.... 그러다가 전체가 하나로 돈다. 그러다가 다시 백회로 들어와 신의 부분 중단전 단전 왼쪽 다리로 해서 왼쪽 용천으로 해서 왼쪽의 위로해서 백회로 내려오고, 백회로 내려와 신의 부분 중단전 단전 오른쪽 다리로 해서, 오른쪽 용천으로 해서 오른쪽 위로해서 백회로, 이렇게 무한대를 그린다.
25단계 26단계를 기회로도를 그려보자.
신기하다고 해야 신비하다고 해야 하나, 일전에 그린 우주와 닮아 있는 것이 아닌가? 속으로 놀라면서 26단계를 그려보았다 .
26단계를 그리고 보니 26단계 안에 또 있다.
그리고 우주의 중심을 그려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색연필을 선별하니 색연필을 잡지 않고 연필이 잡힌다, 그래서 우주의 중심을 그리고, 우주의 중심의 생김새를 그리고, 우주의 중심의 모양을 그리고, 우주의 형태의 형상을 그려보았다. 그랬더니 우주의 중심이 26단계의 그림과 똑같고, 우주의 형태의 형상이 27단계의 그림과 똑같다. 이것으로 볼 때 우주는 27계 27단계 27차원으로 되어 있다.
2010. 10. 28 19: 23에 쓴 "석가모니 부처님께 속은 것인지 그 제자들에게 속은 것인지 모르겠다."란 글 제목 본문에서 「25단계는 색깔 구별이 없다. 그래서 그 색깔이 지구상에 있을까? 찾아보니 없다. 지구상에 없으니 찾아낼 수도 없고 그릴 수도 없으리라. 그래 26단계를 색칠한 것이 있을까? 싶어 찾아보니 흰색이다. 이런 것으로 살펴볼 때 우주 26계(界) 26단계 26차원으로 되어 있다.」라고 했는데 그때 미쳐 발견하지 못한 1단계가 더 있다. 드러나 있지 않다 보니 보지를 못했었다. 그래 본인이 이틀 전에 말했던 우주는 26계(界) 26단계 26차원으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오늘 보니까 27계 27단계 27차원으로 되어 있다.
그 글을 고치며 되겠지만 그러기에는 이런 설명들이 거기에 더 넣어 쓸 수 없으니 부득이 그대로 둔 채로 이와 같이 있었던 일을 토대로 해서 수정하는 바이다.
이러한 사실들을 살펴보자 한다면 기회로도를 보라.
2010. 10. 30 12:39
2010. 10. 30 어리둥절한 24. 25. 26. 27단계
기운을 연결 해주고 생명에너지를 연결 해주고
머리부분에 작용을 일으키는 것을 처음했을 때는
머리부분에서 기운이나 생명에너지처럼 연결된다가....
어느 순간 되니
시술자의 머리부분을 의식하면 백회로 들어와서는
백회에서부터 머리 양팔 몸통 양다리 뻥뚫렸다.
2010년 10월 28일
24단계에서 25단계와 26단계가 있다는 것을 의식하고
위쪽을 바라보며 의식하면 아래와 같이 위에서 아래로 시술자로 향해 내려오고
통과도 같은 25, 26단계로 업을 녹인다.
앉아서 25단계 26단계를 생각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을 감쌌다.
그래서 25단계와 26단계를 끌어당겨보았다.
2010년 10월 29일 아침
위쪽을 의식하니 빛줄기만이 시술자를 향해 내려온다.
내려온 빛줄기는 아래 그림과 같이 시술자를 휘감으면서 업을 녹인다.
2010년 10월 30일 아침
출근하며 빛줄기가 사라졌다.
2010. 11. 02 기(氣)치료를 위한 척추관(백회에서 꼬리뼈까지)
기(氣)치료하는 사람들 기운은 단전에 있어도 생명에너지 및 업(식)덩어리에 달라붙어 있는 업은 전혀 떨구어낼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양팔과 백회롤 통한 척추관의 관통은 치료를 위한 생명에너지가 안팎으로 통하는 통로일 뿐이고, 생명에너지가 원만하게 소통되도록 기운이 그것으로 연결된 것은 생명에너지의 소통을 도울 뿐, 전적으로 기운도 아니라는 것이다. 기운이 아닌 생명에너지의 통로인 것 같다. 생명에너지를 손바닥을 통해 꼬리뼈 및 회음으로 빠져나가도록 도움을 줄뿐이고, 회음이나 꼬리뼈로 빨리 빠져나가도록 하는데 기운이 필요할 뿐인 것 같다.
2010. 11. 03 수행하는 많은 사람들이 지옥에서 왔다
2010. 11. 04 전생에 깨달았던 생까지 업을 떨구어내야
2010. 11. 06 머리부분에서 작용하는 것을 신성(神性)에너지라 이름지었다.
하단전은 기운에 의하여 축기가 되고,(기(氣)에너지가 작용)
중단전은 기운 속에 있는 생명에너지란 자등명이란 빛에 의하여 있고,
상단전은 중단전이란 가슴의 마음속에 있는 업(식)덩어리란 빛의 속에 있는 것이니 빛에너지라고 하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번뜻 스쳤다.
이렇게 빛에너지란 이름을 지어놓고 생각해 보니 머리 부분의 중앙에 빛이 있는데, 그 빛은 막힘이 없고 끝간데가 없으며 마치 기(氣)와도 같되 기(氣)도 아니고 그렇다고 생명(生命)에너지도 아니되, 생명에너지란 자등명이란 빛의 에너지가 되기도 하며 또한 머리부분의 신(神)을 맑히기도 하고 밝히기도 하기 때문에 빛이라 하되 빛은 아니고 밝히도록 하는 에너지이기 때문에 머리부분에 영향을 주고 머리부분에서 작용을 일으키는 에너지를 신성(神性)에너지라 이름해야 어긋나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다.
단전에 기(氣)는 온몸에 영향을 주며 생명에너지와 신성(神性)에너지를 실어 나르는 역할을 하고, 중단전에 가슴 안 마음 안쪽으로는 생명에너지라고 하는 자등명이란 빛이 있고, 자등명이란 빛을 업이란 티끌 먼지로 에워싼 업(식)덩어리가 있다. 자등명이란 빛에 달라붙어 있는 업(식)은 기(氣)를 실어 나르되 자등명이란 생명에너지가 업(식)을 녹이거나, 때어 내거나, 내려놓게 하고, 생명에너지가 자등명이란 빛에 달라붙어 있는 업(식)을 내려놓거나 녹이거나 떨어지게 하면, 녹이거나 떨어지거나 내려놓은 업(식)을 기(氣)운(運)이 실어 나른다.
신성(神性)에너지는 업(식)덩어리에서 떨어져 머리로 올라온 업을 백회로 빠져나가도록 해서 허공으로 올라가서 티끌 먼지가 되어 사라지게 한다. 업(식)이 신성(神性)에너지에 닿으면 업(식)이 녹거나 떨어지면서 신성(神性)에너지의 통로를 따라 백회로 빠져나가 허공에서 티끌 먼지가 되어 허공으로 사라진다.
영체는 기(氣)가 영체를 이루고,
생명에너지는 영혼(靈魂)이라고 할 때의 영(靈)을 이루며 또한 정신(精神)이라고 할 때의 정(精)이 되어 윤회의 주체가 되며, 신성(神性)에너지는 영혼(靈魂)이라고 할 때의 혼(魂)을 이루고 또 정신(精神)이라고 할 때 신(神)의 부분에 해당되는 식(識)의 근원적 요소다.
여기서 말하는 기(氣)에너지, 생명에너지(自燈明이란 빛), 빛에너지는 물질세계를 넘어선 것을 말하는 것이다. 물질을 넘어선 세계에 있는 것을 표현해 드러냄에 기존 쓰고 있는 단어가 아니면 드러내 쓸 수가 없음으로 해서 부득이 물질세계에 있는 언어를 빌려서 쓴 것에 지나지 않는다. 여기서 기(氣)에너지는 물질의 본성이라고 하는 공(空)의 성품을 말하는 것으로 물질의 근본 요소를 말하고, 여기서 생명에너지는 물질이 가지는 생명의 본성을 말하는 것으로 물질의 본성인 공의 성품 속이 드러나도록 한 자등명이란 빛을 생명에너지라고 말한 것이고, 자등명이란 빛은 빛덩어리를 말한 것이다. 여기서 빛에너지는 자등명이란 빛덩어리에 영향을 갖는 에너지를 빛에너지라고 말한 것이다. 태양의 빛에너지와 자등명의 빛 에너지와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할 것이다.
이 글을 써 놓고 빛에너지가 물질세계에서 일반적으로 말하는 빛에너지가 있어서 혼동할까 싶으니 다른 것 쓰면 어떨까? 싶어서 머리부분의 신(神)에 작용하니 신성(神性)에너지라고 할까? 여러 번 망설였다. 그런 속에서도 가장 잘 표현하고 가장 올바르게 드러낸 것에 있어서는 빛에너지 보다 더 올바른 것은 없다는 생각에 물질세계에서 흔히 쓰는 빛에너지란 이름을 그대로 쓰기로 했다가 빛에너지와 신성(神性)에너지란 이름을 불러 어디와 연결되는지 살펴보기로 했다,
빛에너지, 신성(神性)에너지가 작용하는 세계와 연결이 되어야 하기에 영안으로 살펴가며 해 보았다. 혹여 이름을 잘못 붙여서 이름하여 연결하게 되는 세계가 다를까. 조심스러웠다. 그래서 살펴보니 빛에너리라고 하고 연결해서 보니 빛의 덩어리의 세계 즉 21단계에서 빛에너지가 연결되어 내려온다. 그래서 신성(神性)에너지라고 하고 연결해서 보니 상단전에서 작용하는 세계 즉 25단계와 연결되어 내려온다. 이것을 해서 빛에너지를 쓸 것인지? 신성(神性)에너지란 이름을 쓴 것인가? 고민의 종지부를 찍고, 머리부분에서 작용하는 것을 신성(神性)에너지 이름한다.
2010. 11. 07 기운나누기 했을 때의 기운과 기운을 연결해 주었던 세계와 생명에너지를 연결해 주었던 세계
본인이 기운나누기, 몸통 청소를 할 때는 본인의 수행하여 올라선 경지의 세계의 기운으로 기운나누기를 하고, 수행하여 올라선 단계의 세계의 기운을 통하여 들어가고, 그 기운으로 몸통 청소를 하고 그 기운으로 몸통 속에 있는 것을 꺼냈으며 그 세계의 기운으로 단전에 기운을 채워주고 중단전을 돌려주고 상단전 및 임독맥을 돌려주고, 기경팔맥을 돌려주었다.
어느 분이 하는 말이 기운을 연결했을 때, 어디 기운을 연결했고, 또 생명에너지를 연결했다고 했는데, 기(氣)에는 생명에너지도 있고 또 머리부분에 해당하는 것도 있는데, 현실에 있는 지구의 텅 빈 허공의 기운에서 연결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어디서 연결한 것인지 말하여 주지 않으면 알 수 없다고 해서 말한다
2010. 11. 08 수행 경지의 단계와 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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